메모 쓰기

메모 입력 폼
입력된 글자수 0/600
+

상세 리스트

  • 공지 사교육 의존 테스트는 이곳에서 할 수 있어요~^^
    http://goo.gl/jpg4gx
    작성자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작성시간 14.04.02
  • 의존형입니다.... 의존안하고 싶지만.... 마음이 불안해서리... 작성자 라니아 작성시간 14.03.14
  • 에휴..사교육 의존형이네요....현실이 그러니 ...
    다른 환경으로 가고도 싶네요..
    작성자 나루토1004 작성시간 14.03.13
  • 의존하지 않는 건강함 속에 살짝 고민이 되는 유형...
    맞는거 같아여...
    아이가 커가면서... 더더욱 흔들리지 않는 엄마가 되고프네염!!! ^^
    작성자 쓰리원스맘 작성시간 14.03.13
  • 살짝 고민이 되는 유형....정말 그렇습니다...
    해가 거듭될수록 맞을까 틀릴까의 고민이 신학기와 방학앞에 더욱 심해집니다.ㅠㅠ
    작성자 쓰리현맘 작성시간 14.03.12
  • 의존하지않는 건강함속에 살짝 고민도있다 ㅋㅋㅋ
    정답이네요 신기하네~
    작성자 윤스마미 작성시간 14.03.11
  • 유기농~~~~
    근데 요즘은 좀 힘들어서 사교육 생각하기도 해요
    아이들이 많다보니 좀 지치는것도 사실이네요 ㅜㅜ 그래도 신념을 가져야겠지요?^^
    작성자 청춘의 독서 작성시간 14.03.09
  • 아직 아이가 어려서 의존도는 높게 나오지 않네요. 앞으로도 쭈~욱 그러도록 카페에서 공부많이 해야겠어요~ 작성자 쭌이윤이맘 작성시간 14.03.09
  • 살짝고민형이네요.. 요즘 고민하거든요.. 작성자 샤롯제인 작성시간 14.03.09
  • 유기농~^^
    저희 부부는 다들 부러워하는(?) S대를 나왔어요...
    그런데 제 고딩 친구들 모임(4명이 모두 1년내에 결혼하였고, 부인들의 나이차도 2살 이내, 애들은 총 9명)에서
    보니 우리 부부가 경제적으로 제일 못살았어요. 그렇다고 다른 여유가 있는 것도 아니고...

    그래서 저희는 아이들을 성적보다는 '몸과 정신이 건강한 아이'로 키우자고 했지요.
    큰애는 대학 4학년 둘째는 고3, 늦동이는 초5...
    둘째가 말로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고 해요.
    저희집에는 모두 S대 졸과 재학중이니 고3으로서 그렇겠지요...

    아이들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누어요.
    그러면서 걱정도 속으로 많이 했구요.
    그런데 큰애가 초등학교 6학년때부터~
    작성자 푸른솔나무 작성시간 14.03.09
  • 살짝 고민형....유기농형...대단하시네요^^ 작성자 예찬예나 작성시간 14.03.07
  • 유기농형이내요^^
    초등 3학년이라 사교육에 전혀 노출되지 않았어도 2학년 성적이 반에서 탑이라고 하네요.

    성적에 연연하지 않는 편이고 학원에 다니는 아이들이 워낙 많은 학교라 탑은 기대도 하지 않았어요.

    혹여 사교육을 하지 않아 조금은 불안한 분들을 위해 제 아이 얘기를 했어요.
    많이 놀고 정서적으로 안정되면 집중력과 학습력이 서로 상승작용을 일으키는 것 같아요.
    앞으로 학년이 계속 올라가면 영어꽝 환경인 우리집에서 영어도 사교육 없이 나아갈 수 있을지가 난제입니다.
    지금은 집에서 영어책을 읽으며 효과보고 있어요.
    작성자 서나서나 작성시간 14.03.05
  • 살짝 고민형....이네요... 작성자 못말리는삼공주 작성시간 14.03.04
  • 살짝 고민형.. 사교육에 의지하지 않는 것이 좋은 줄 아나, 아이의 모습에서 오는 불안함 또한 어쩔 수 없네요.
    작성자 수수 꽃다리 작성시간 14.03.04
  • 살짝 고민형...학원에 의존하지 않겠다는 의지는 확고한데...
    점점 무서운 엄마가 되는 것 같아 두렵고 슬퍼요...
    힘내자...아자!
    작성자 felidae 작성시간 14.03.04
  • 다소 의존형이네요... 언제쯤 불안감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작성자 주니 작성시간 14.03.03
  • 살짝 고민형 불안합니다,...... 매번
    작성자 bebe 작성시간 14.03.01
  • 살짝 고민형...어제 뉴스를 보니 사교육이 계층이동도 막는 막대한 힘을 발휘하고 있다던데... 씁쓸한 현실에서 고민없이 아이를 믿고 기다려주기는 쉽지 않은 듯 합니다. 작성자 아기사자 작성시간 14.02.28
  • 제 마음을 그대로 표현하시는 군요. ㅠㅠ 작성자 bluesea 작성시간 14.02.27
  • 약간 의존형인데 이 부분은 제 아내하고는 전혀 다르게 나타날것 같아요^^ 작성자 애둘아빠 작성시간 14.02.24
  • 살짝 고민도 있는 유형..ㅎㅎ 작성자 웃는아이,웃는부모 작성시간 14.02.24
이전페이지 16 현재페이지 17 18 19 20 다음페이지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