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걱정없는세상
회원31,602
메모 쓰기
상세 리스트
학원이 미운건 사실이지만 엄마의 떨어지는 정보력으로 아이가 손해 볼까 걱정하는 마음이 더커서 지금도 고민중인거 같네요
작성자
스피드짱구
작성시간
14.01.27
저도 야간 불안해서 사교육을 더 시켜야하나하는 고민이있는데 다른분들도 비슷한 마음이군요... 좋은정보로 불안한맘을 극복해볼려구요 ㅎㅎㅎ
작성자
맹모남동생
작성시간
14.01.26
올해 중2되는 아들키우는 저는 살짝 고민형이 나왔네요^^..전에는 안그러다 이번 겨울방학되면서 보낸 학원때문에 저도 아들도 고민하고 있는데...조금 더 노력하면 될까요?^^..아이와 더 많은 대화와 소통으로 답을 찾아보렵니다..^^
작성자
livenlove12
작성시간
14.01.26
살짝 고민형이네요. 학원을 절대 신뢰하진 않지만 아이가 클수록 힘에 부치다 보니 학원생각이 스리슬쩍 나는 중이에요. 학원을 가느냐 안가느냐가 아니라 부모인 내가 아이를 얼마나 신뢰하고 아이를 기다려주냐가 제 문제의 본질인 것 같네요.아이를 믿어주고 기다려주는 힘을 더욱 길러야겠다 생각해봅니다.
작성자
041209최수완
작성시간
14.01.25
살짝 고민.....
작성자
황태수
작성시간
14.01.24
반성합니다. 우리아이와 부모인 어른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작성자
노란스머프
작성시간
14.01.23
살짝 고민형이네요^^;
작성자
혜준혜원맘
작성시간
14.01.23
살짝 고민도 있는 유형이 나왔어요.오히려 다행이네요
작성자
OMD-KIM
작성시간
14.01.22
살짝 고민도 있는 유형이 나왔네요^^;;
작성자
태환맘
작성시간
14.01.21
저두 살짝 고민형이 나왔어요.... 흔들리지 않으려 하지만 흔들릴때도 있는... 지금의 저와 같은 결과네요
작성자
사춘기를무사히
작성시간
14.01.21
음. 저도 살짝 고민형이 나왔네요.~
작성자
잣나무
작성시간
14.01.20
카페의 특성상 유기농이 많으실 줄 알았는데... 살짝 의외네요. ^^
작성자
인휘야날자
작성시간
14.01.20
살짝고민도 있는 유형! 지금 제맘입니다.
작성자
당가맘
작성시간
14.01.18
아무것도 안시키고 있고 별로 시킬생각도 없는데, 살짝 고민형이 나왔네요...이상하네요
작성자
edusunmee
작성시간
14.01.17
살짝 고민하는 유형이네요... ㅋ
작성자
kawaii 수미
작성시간
14.01.17
사교육에 다소 의존하는 내 모습..안그래도 방학동안 혼자 이끌라니 힘들어 학원에 의존해야 하나 고민중인데..
작성자
재이n이안
작성시간
14.01.17
소신있게 아이의 교육을 한다고 생각은 하고 있지만, 테스트결과처럼 고민도 하고 있기도 하네요..마음을 들킨 기분이네요
작성자
매직티처
작성시간
14.01.16
살짝 고민도 있는 유형...딱 지금의 제 모습이네요~
작성자
거니맘
작성시간
14.01.16
살짝 고민형..지금도 고민중입니다,,ㅠㅠ
작성자
권정애
작성시간
14.01.16
살짝 고민도 있는 유형으로 나왔네요~~~ 매일 고민중입니다...힘들어요.
작성자
평온
작성시간
14.01.16
카페 검색
초대링크를 복사한 후 원하는 곳에 공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