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 쓰기

메모 입력 폼
입력된 글자수 0/600
+

상세 리스트

  • 공지 사교육 의존 테스트는 이곳에서 할 수 있어요~^^
    http://goo.gl/jpg4gx
    작성자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작성시간 14.04.02
  • 유기농 자녀교육이라야할고 나왔어요
    아직 저학년이라 아이가 자라면서 어떤 변화가 올지 불명확하네요
    작성자 메알 작성시간 17.03.08
  • 유기농 자녀 양육 유형으로 나왔습니다. 중학교로 진학하는데.. 계속 학교수업에 충실하고 사교육에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공부하는 자율성을 가진 아이로 자라길 바래봅니다. 저도 조바심내지 않고 믿고 지켜보길^^ 작성자 브리스길라 작성시간 17.02.16
  • 의존하지 않는 건강함 속에 살짝 고민도 있는 유형 이네요.
    아직 본격적인 학업을 진행할 나이가 아니라 그런가 싶기도 하네요. 아이의 행복한 장래를 위해 고민이 많습니다.
    작성자 봉숭맘 작성시간 17.02.09
  • 유기농 자녀 양육 유형....
    방임하고 있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작성자 울타리사이 작성시간 17.02.08
  • "의존하지 않는 건강함 속에 살짝 고민도 있는 유형"
    아이가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 인천고양이 작성시간 17.02.03
  • [유기농 자녀 양육 유형]으로 나왔습니다. 사람이 언어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아무리 뛰어난 어휘를 가졌다고 해도 20%밖에 안된다는 글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에게 배울 수 있는 것은 그 보다도 작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묵묵히 오랜 세월을 함께한 자연으로부터 머리뿐 아니라 온 몸으로 배울 수 있는 것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시골유치원을 보내고 있는데,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스스로도 잘 지켜보고 싶어요. 작성자 Sun_Ah 작성시간 17.01.18
  • 저도 의존하지 않기는 하지만 고민하는 유형으로 나왔네요
    고민이 한 번씩 되는 것이 사실이구요~
    다들 내신 관리한다며 6학년인데 입시 위주 학원으로 가고있고
    특목고를 준비한다며 특수반에 아이를 보내고 있구요~
    아이와 가까운 친구들이 그렇다보니 한번씩 이렇게 버티는 것이 맞는지 고민 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작성자 솔솔맘 작성시간 16.12.02
  • 테스트결과 의존하지 않는 건강함속에 살짝 고민~~ 다행입니다.
    작성자 해운대직장맘 작성시간 16.11.14
  • 약간 의존하는 형으로 나왔네요. 맞아요. 그렇지 않은 듯 하면서도 제가 잘 관리할 자신이 없어서 의존하게 되요.
    오늘부터 큰 아이 학원을 모두 중단하고 저랑 같이 하기로 했는데 잘 할 수 있을지... 계속 다니겠다는 학원을 울리면서까지 중단했는데 절 원망할까봐 약간 불안해요.
    작성자 사랑자전거 작성시간 16.11.07
  • 의존하지 않는 건강함속에 살짝 고민~
    아직 저학년이라서 사교육에 대한 부담이 적은것 같기도 하네요.
    지금 이마음 가짐을 쭉 가지고 갈수 있으면 좋겠네요. 살짝 고민하는 정도만~~
    작성자 같은 방향을 보는 작성시간 16.10.29
  • 의존하지 않는 건강함 속에 살짝 고민이 있다고 나왔네요. 맞아요. 의존하려고 의식적으로 물리치지만, 어떻게 해주어야 하는 고민과 불안은 가지고 있지요. 중심을 잡고 아이와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고 싶어요. 작성자 구강아지 작성시간 16.09.21
  • 의존하지 않는 건강함속에 살짝 고민...ㅎㅎ
    진짜 그런거 같아요- 직장을 다니니 늘 고민은 하게되더라구요...
    작성자 오월이 작성시간 16.08.10
  • 의존하지 않는 건강함 속에 살짝 고민도 있는 유형으로 나왔네요.
    제 마인드가 건강한지는 사실 모르겠어요. 의존하지 않으려고 하는데 걱정도 많고 불안하고 그렇습니다.
    굿바이 사교육, 굿바이 영어 사교육 책 읽고 회원 가입했습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단체의 존재는 오래 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첫아이가 초등1년이 되니 교육 문제에 관심을 전보다 더 많이 갖게 됩니다.
    제 불안으로 아이를 괴롭히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잘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작성자 네앞에별을던져라 작성시간 16.07.04
  • 의존하지 않는 건강함속에 살짝 고민도 있는 유형으로 나왔습니다.
    아이들이 고등학생이 되면서 조금 흔들립니다
    정말 사교육없이 잘 할 수 있도록 공교육이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작성자 의미 작성시간 16.06.29
  • 유기농자녀양육 나왔네요.
    이대로 유지해보렵니다.
    작성자 찬주하 작성시간 16.06.29
  • 감사합니다.
    유기농자녀양육 나왓네요^^
    아이의 행복을 위해 더 더더 노력할것입니다
    작성자 지니1977 작성시간 16.06.24
  • 의존하지 않는 건강함속에 살짝 고민도 있는 유형으로 나왔습니다.
    5세,6세아이를 키우는 엄마예요..
    주위를 보면 조금씩 흔들릴 때가 많아요..
    우리아이만 뒤쳐지는 것 같은 기분에..
    제가 제대로 못 가르쳐서 아이들이 공부에 대한 흥미를 잃게 할까봐..
    사교육에 눈을 살짝 돌렸었거든요..
    사교육에 의존하는 엄마가 되긴 싫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착하게 잘 자라주면 더 바랄게 없다고 생각하다가도..
    자꾸만 교육에 있어서 욕심이 생기니..문제네요..
    부모의 교육관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사교육에 흔들리지 않고 제대로된 공교육이 확립될 수 있길 바래봅니다.

    작성자 현명한 엄마되기! 작성시간 16.06.23
  • 의존하지 않는 건강함속에 살짝 고민도 있는~
    퇴근 전까지 애가 혼자 집에 있는 것 보다는 학원에 있는게 안심되어서 보내고 있는데
    간식도 주고, 학교 공부 복습하게 잘 봐줄 수 있는 공부방 같은게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작성자 clarabelle 작성시간 16.06.22
  • 사실 중학교에 올라오니 점점 걱정되는 면이 있어요.
    초등학교 때까지는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도 꿋꿋이 잘 견디었다고 생각하는데, 중학교에서는 좀 어려운 면이 있네요.
    작성자 베짱이73 작성시간 16.06.09
  • 의존하지 않는 건강함속에 살짝 고민도 있는유형이네요. 유기농 부모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네요~ 작성자 수빈진성맘 작성시간 16.06.09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