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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노트] 전사님들의 말씀에 대한 개발자 답변

작성자CM로스크바| 작성시간21.07.07| 조회수43553| 댓글 458

댓글 리스트

  • 작성자 강한자 작성시간21.07.09 아니 후반부 스킬을 배울수가 없다고... rpg만큼 상대적인 게임이 없는데 다른 원거리캐들 쭉쭉치고 나가는거 보면서 근캐들이 어케 버티냐??? 진득히 기다리면 후반부에 그만큼 리턴이 돌아오냐? 안오는거 다알아
    지금 캐릭밸런싱이 아니라 시스템 자체가 근캐를 병신만들고잇는데 이 구도가 후반간다고 해결되냐? 그리고 초 중 후 반 모두다 밸런스가 맞아야지 지금 사람들이 성장하면서 재미느낄 시기에 이따구로 근캐들 방치하면서 기다려달라 이러고잇네 시발
  • 작성자 실비아스 작성시간21.07.09 게임 오픈하기 전에 개선했어야지!! 글구 골드 어케좀 해라...
  • 작성자 FGHFGHFG 작성시간21.07.09 벨런스 말하는거 개역겹네 근접이 원거리보다 키우기 자체가 존나게 어려운데 후반 중요성은 개소리하고 있네 니가 후반까지 근거리 캐릭으로 키워바 니돈 니 시간으로 니네 벨런스 맞출때 초반 부분은 생각 안하고 벨런스 맞추냐 ?
  • 작성자 꼬마신학 작성시간21.07.09 미미르좀 없애던지 어떻게좀 해줘요 이런시스템은 너무 불필요함
    미미르는 이벤트성으로 한번씩 푸는걸로 해야지..

    지금 미미르 없으면 렙업이나 골드벌이는 아예 생각도 못할정도로 의존도가 너무 큽니다
  • 작성자 미드브라움 작성시간21.07.10 디펜더 탱커라며 개물몸이네 진짜 다른애들하고 다른게 먼데 ㅡㅡ
  • 작성자 이리3 작성시간21.07.10 개당 3000 사전쿠폰 ㅍㅍ 38se톡
  • 작성자 zesty 작성시간21.07.11 방치모드 10~12시간읋 해주세요 어차피 물약떨어지고 음식떨어지면 디질까바 접속한다
  • 작성자 zesty 작성시간21.07.11 미미르 소모가 너무 빠르다 렙업 도대체 어떻게하냐 골드도 절대 모일수가 없는구조네
  • 작성자 비시원하게온다 작성시간21.07.12 이게 각클래스가 스킬로 유기적인 차이를 보일만큼 스킬이 엄청난게 아닌데
    그리고 스킬가지고 밸패를 하라는게 아니라 기본 스탯 능력을 패치하라는거지
    디펜더 인데 물몸 인건 문제가 있지
    탱킹이 안되는 부분인데 ... 딜도 구리고 방어도 구리면 굳이 디펜더라는 직군이 있을 필요가 있나 ㅋㅋ
  • 작성자 그냐냥 작성시간21.07.13 워리어 프리스트 개선 필요하구요 디펜더 방패막기 스킬좀 풀어주세요 그리고 근접뎀감말고 모든뎀감으로해주던지하구요 현상황 딜도안되 탱도안되 근접이라 뛰어다니면서 도발싸개 물약샤워 시급히 패치하구 추후 후반에 너무좋아서 너프하더라도 지금 상향해주세요
  • 작성자 송다니엘 작성시간21.07.13 서버나열어
  • 작성자 민져닝 작성시간21.07.14 필드사냥 효율 올려주세요 던전에 치우치면 무소중과금들 다 떠남
  • 작성자 탱을탱답게 작성시간21.07.16 개발자 노트 2는 어제 나오나요?
  • 작성자 탱을탱답게 작성시간21.07.16
    1. 35렙부터 시작되는 조건기 스킬 사용의 부재

    -> 이는 버서커도 공통되는 사항이며, 희귀 패시브를 배워야지만 방패방어를 통한
    조건부 스킬 사용이 가능함. 이는 40레벨 스킬에도 조건부 영향을 줌

    why? 로그 어쌔신의 경우 쌍수다보니 무기 자체에 공속이 박혀있고 다른 캐릭들보다 확실한 공속에 장점을 가져감.
    허나 디펜더 및 워리어의 경우 방패무기 및 대검 무기 자체에 캐릭터 직업 특유의 효과가 하나도 붙어있지 않습니다.

    디펜더의 경우 한손검, 한손방패를 드는 탱커계열이나 정작 사용하는 무기에는
    방패방어라는 옵션조차 무기에 붙어있지 않습니다. 버서커도 무기막기 동일...

    *워리어 직업은 조건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은 희귀 패시브를 배우지 않는한
    0% 입니다. 단 1% 아니 0.01%의 확률조차 없는 것입니다.

    *그 희귀스킬 조차 매물이 없고 신화아바타를 먹었더라도 방패방어가 없는 디펜더를 많이 보았습니다.


    2. 디펜더 및 워리어 직업계열의 경우 35렙 이 후 부터 확연하게 벌어집니다.

    why? 타직업 35 스킬 이후의 경우 공격이면 공격 방어면 방어 쪽에
  • 작성자 탱을탱답게 작성시간21.07.16 4. 디펜더의 참혹한 현실(버서커도 거의 동일)

    -> 사냥터의 난이도가 높으면 주변 사냥하는 분들의 물약을 대신써주고 사냥의 유지력을 높여줍니다.

    (단, 자신의 유지력은 대폭감소)

    -> 사냥터의 난이도가 낮으면 근거리캐릭터가 타격을 하기전 이미 몹이 죽어있어 캐릭터가 이리저리 뛰어다니기 바쁩니다.
    사람이 많아 아주 심할경우 심지어 펫을타고 다니는데 내리질 못하는경우도 허다했습니다. 그만큼 이동만 한다는 소리죠.

    -> 파티에서 찾지않습니다. 어쩌면 이게 가장 상실감이 드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6층 7층 지옥던전 사냥....
    디펜더라는 탱커는 던전에서 그 어떤 우월함도 가질 수 없었습니다. 디펜더의 패시브 방어 스킬은 근접 데미지 감소이며,
    사냥 및 PK서 그냥 맨몸에 가까운 수준으로 데미지가 박힙니다. 그 어떠한 감소 효과도 없습니다.
    탱킹력이 없다보니 파티에서 소외되고 딜링또한 약하기에 거의 잉여수준에 가깝게 있습니다.

    -> 던전 최악의 효율성 과금을 많이 고투력으로 사람이 없는 곳을 먼저 선점하는 극 소수만 파밍이 될뿐
    무소과금의 디펜더들은 즐기기 어렵습니다. 이는
  • 작성자 탱을탱답게 작성시간21.07.16 2. 디펜더 및 워리어 직업계열의 경우 35렙 이 후 부터 확연하게 벌어집니다.

    why? 타직업 35 스킬 이후의 경우 공격이면 공격 방어면 방어 쪽에 넣고 활용이 가능합니다.
    허나 디펜더 및 워리어의 경우 스킬의 활용도가 위에 언급하다싶이 0% 입니다.

    결국 조건기를 활용할 수 없는 직업군의 경우 딜링에서 크게 밀리게 되고 성장에서도 뒤쳐지게 됩니다.


    3. 모바일 특유의 근거리 캐릭과 원거리 캐릭 과의 파밍에 대한 불합리한 요소들

    why? 대부분 모바일의 경우 근캐와 원캐 간의 갈등이 젠더갈등처럼 비일비재 해왔었습니다.
    자동 사냥등이 나온 시점부터 이렇게 진행되어 온 부분이라 인지는 하였지만 오딘의 경우
    대응이나 대처가 없습니다.

    오픈 초기이고 그로인한 성장의 차이 파밍의 차이가 갈수록 심화되는데도 거들떠도 보지 않고있습니다.

    개체수를 봐도 원딜에 비해 압도적으로 적은 부분도 있고 오픈 후 하루하루 지나가면서 손을 놓아버린
    근캐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이는 길드내 직업 분포를 봐도 알 것입니다.

    오딘은
  • 작성자 운영개못하네진짜 작성시간21.07.28 필트사냥효율올리고 다크패치하십쇼 유일하게스킬두개로사냥합니다 아크에비해이팩트가없잖아요 욕나오게 누가만들었나요이딴직접을?직접해보세요 찾아가서눈으로 직접보게하고싶네
  • 작성자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 작성시간21.10.09 LA성경침례교회 또는 김경환 목사 검색(유튜브,네이버)지옥설교(지구 중심부에 실제로 존재하는 불타는 지옥

    인간이 죽으면 혼이 지옥에서 뜨거운 고통을 받는 저주받는 곳) 복음:예수님께서 내 죄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셨다가 삼일만에 부활한 사실을 믿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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