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탱을탱답게 작성시간21.07.16
1. 35렙부터 시작되는 조건기 스킬 사용의 부재
-> 이는 버서커도 공통되는 사항이며, 희귀 패시브를 배워야지만 방패방어를 통한
조건부 스킬 사용이 가능함. 이는 40레벨 스킬에도 조건부 영향을 줌
why? 로그 어쌔신의 경우 쌍수다보니 무기 자체에 공속이 박혀있고 다른 캐릭들보다 확실한 공속에 장점을 가져감.
허나 디펜더 및 워리어의 경우 방패무기 및 대검 무기 자체에 캐릭터 직업 특유의 효과가 하나도 붙어있지 않습니다.
디펜더의 경우 한손검, 한손방패를 드는 탱커계열이나 정작 사용하는 무기에는
방패방어라는 옵션조차 무기에 붙어있지 않습니다. 버서커도 무기막기 동일...
*워리어 직업은 조건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은 희귀 패시브를 배우지 않는한
0% 입니다. 단 1% 아니 0.01%의 확률조차 없는 것입니다.
*그 희귀스킬 조차 매물이 없고 신화아바타를 먹었더라도 방패방어가 없는 디펜더를 많이 보았습니다.
2. 디펜더 및 워리어 직업계열의 경우 35렙 이 후 부터 확연하게 벌어집니다.
why? 타직업 35 스킬 이후의 경우 공격이면 공격 방어면 방어 쪽에 -
작성자 탱을탱답게 작성시간21.07.16 4. 디펜더의 참혹한 현실(버서커도 거의 동일)
-> 사냥터의 난이도가 높으면 주변 사냥하는 분들의 물약을 대신써주고 사냥의 유지력을 높여줍니다.
(단, 자신의 유지력은 대폭감소)
-> 사냥터의 난이도가 낮으면 근거리캐릭터가 타격을 하기전 이미 몹이 죽어있어 캐릭터가 이리저리 뛰어다니기 바쁩니다.
사람이 많아 아주 심할경우 심지어 펫을타고 다니는데 내리질 못하는경우도 허다했습니다. 그만큼 이동만 한다는 소리죠.
-> 파티에서 찾지않습니다. 어쩌면 이게 가장 상실감이 드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6층 7층 지옥던전 사냥....
디펜더라는 탱커는 던전에서 그 어떤 우월함도 가질 수 없었습니다. 디펜더의 패시브 방어 스킬은 근접 데미지 감소이며,
사냥 및 PK서 그냥 맨몸에 가까운 수준으로 데미지가 박힙니다. 그 어떠한 감소 효과도 없습니다.
탱킹력이 없다보니 파티에서 소외되고 딜링또한 약하기에 거의 잉여수준에 가깝게 있습니다.
-> 던전 최악의 효율성 과금을 많이 고투력으로 사람이 없는 곳을 먼저 선점하는 극 소수만 파밍이 될뿐
무소과금의 디펜더들은 즐기기 어렵습니다. 이는 -
작성자 탱을탱답게 작성시간21.07.16 2. 디펜더 및 워리어 직업계열의 경우 35렙 이 후 부터 확연하게 벌어집니다.
why? 타직업 35 스킬 이후의 경우 공격이면 공격 방어면 방어 쪽에 넣고 활용이 가능합니다.
허나 디펜더 및 워리어의 경우 스킬의 활용도가 위에 언급하다싶이 0% 입니다.
결국 조건기를 활용할 수 없는 직업군의 경우 딜링에서 크게 밀리게 되고 성장에서도 뒤쳐지게 됩니다.
3. 모바일 특유의 근거리 캐릭과 원거리 캐릭 과의 파밍에 대한 불합리한 요소들
why? 대부분 모바일의 경우 근캐와 원캐 간의 갈등이 젠더갈등처럼 비일비재 해왔었습니다.
자동 사냥등이 나온 시점부터 이렇게 진행되어 온 부분이라 인지는 하였지만 오딘의 경우
대응이나 대처가 없습니다.
오픈 초기이고 그로인한 성장의 차이 파밍의 차이가 갈수록 심화되는데도 거들떠도 보지 않고있습니다.
개체수를 봐도 원딜에 비해 압도적으로 적은 부분도 있고 오픈 후 하루하루 지나가면서 손을 놓아버린
근캐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이는 길드내 직업 분포를 봐도 알 것입니다.
오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