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막이슈

[스크랩] [기타]미국 원주민을 차별하는 단어가 "레드스킨"인 충격적 이유

작성자아진짜집요하네|작성시간19.10.20|조회수8,259 목록 댓글 17

★이유가 좀 심히 충격적일 수 있음 주의★





일반적으로 미국 원주민을 보면 피부가 유달리 빨갛거나 하진 않음


그런데 북미 원주민을 비하하는 표현으로는 레드스킨 (붉은 피부)이라는 말을 씀

왜일까?

이유는..

여기 1863년 문서 아래에 써있는 글을 보면

"정부가 죽은 인디언 상금을 저승으로 보낸 레드스킨 하나 당 200달러로 올렸다. 이 돈이면 레드 리버 동쪽의 모든 인디언 시체값을 합한 가치보다 많다."

라고 되어있음

여기서 말하는 레드스킨은 원주민의 머리가죽을 벗겨오면 가죽 당 돈을 주겠다는거임.... 얼마나 인간 취급을 안 했는지 알 수 있음.

두피가 벗겨진 원주민..

이래서 레드스킨이라고 함..
두피를 벗겨내면 피 때문에 온 몸의 피부가 붉게 물드니까..

https://www.esquire.com/news-politics/news/a29318/redskin-name-update/

2014년 6월 에스콰이어에서도 레드스킨은 원주민의 벗겨진 두피를 현금을 위해 모피처럼 판 형태에서 나온 단어라고 기사를 냈어


요즘에도 레드스킨은 매우 차별적 표현임


오늘날 미국 원주민 혈통의 사람들에게 레드스킨이라는 말을 들으면 어떤 기분이 드냐고 묻는 영상이야

이들은 흑인에게 니그로라고 하는 것과 동일하게 기분이 나쁜, 매우 공격적인 단어라고 말해 (영상 보면 약간 울먹거리면서 말하시는 분들도 있음ㅜㅜㅜㅜ)

그렇지만 이상하게도 레드스킨은 마치 전통적인 단어인양 여기저기서 쓰이고 있음

똑같이 기분 나쁜 그림인데 왼쪽같은 그림은 금지지만 오른쪽은 스포츠 마스코트..


레드스킨스라는 스포츠 팀도 있음
워싱턴 레드스킨스라고 NFL 팀인데 이 역시도 매우 인종차별적인 이름이라 바꿔야 한다는 주장이 많아

TV: "라일리 쿠퍼가 N단어를 말한 것에 대해 인종차별 관련 교육을 수료하기로..."
레드스킨스 팬: 그게 다야? 저런 끔찍한 차별 단어를 쓰는데 NFL은 괜찮다고 여기는거야??


흑인을 니그로라고 하는 건 나라가 들썩일만큼 난리면서 왜 원주민을 레드스킨이라고 하는건 고작 마스코트 취급일까?

난 너의 마스코트가 아니다
우리는 역사 속으로 사라져버린 존재가 아니다 우리는 현재를 살고 있다
인간답게 행동해라
혐오표현은 차별의 역사지 명예가 아니다

수천명이 레드스킨 이름을 바꾸라고 항의하는 시위에 참여하고는 함!

미국의 마스코트들
여전히 원주민은 동물과 동급인 취급을 받는가

나는 체로키족이지 레드스킨이 아니다


미국 원주민을 마스코트로 쓴 예는 수두룩하게 많은데 많이들 없애고 있는 추세야

대표적인 예로 스포츠계 잘 몰라도 아마 MLB 같은데서 봤을 법한 클리브랜드 인디언스..
레드스킨이란 말을 하진 않지만 누가 봐도...

계속되는 논란 속에 결국 2018년부터는 해당 로고를 쓰지 않기로 함 (아직 해당 로고가 붙은 제품을 판매는 하고 있을 수 있음)

조금씩 바뀌고는 있지만 아직 충분한 변화는 아닌거 같음 ㅜㅜ


ㅡㅡㅡㅡㅡ


아 참고로 물론 레드스킨이 뭐가 어떠냐 예민하다 웅앵웅 하는 사람들이 있음 ㅋㅋ 그런 애들 보라고 이런 풍자만화도 나옴

레드스킨이라는 단어는 공격적인가요?

(백인우월주의 단체 KKK 두건을 쓰고)
아니! 아니 아니 왜? 인디언들을 존중하는 말 아냐?


문제시... 문제 없겠지...?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쭉빵카페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버스 안에서 | 작성시간 19.10.20 헐... 레드 스킨이란 말 첨들어봐 근데 MLB 저게 원주민들 레드 스킨이었구나... 진짜 어디가서 실수할 뻔 했다
  • 작성자Steve Lacy | 작성시간 19.10.20 마스코트를 만들어? 진짜 개쌍놈들이네
    뜻이 진짜 너무 잔인하다 토할 것같아
  • 작성자로또되게해주세욥 | 작성시간 19.10.20 으 저런 건 줄 몰랐네. 미친놈들
  • 작성자오맘맘맣 | 작성시간 19.10.20 너무 끔찍해...
  • 작성자20120318~ing♥ | 작성시간 19.10.20 미국이 제일 저질스럽고 야만적임ㅡㅡ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