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가지가지하가지
연습생하느라 유졸이라고 밝혀서 난리났던
베몬 멤버 아사 (YG)
와이지는 원래도 은근히 연습생들에게
자퇴를 하도록만드는 분위기를 만드는걸로 유명함
학교생활 열심히 잘하는걸로 유명했던애도
YG에 연습생으로 들어가면 죄다 자퇴행...
데뷔한 가수들이 나중에 조심스럽게 하는 말 들으면
회사 분위기 자체가 그렇다고함
초등학생, 중학생 나이인 연습생들이 전부 자퇴하고 연습하는데 나만 자퇴안하고 학교 다니고있으면 연습 못하고 학교에 시간낭비(..??)하는거같아서
결국 본인희망으로 자퇴할수밖에없다고함
근데 이제 점점 SM도 그러고있어서
계속 케이팝팬들 사이에 얘기나옴
에스파도 연습생때 자퇴함
이제 막 데뷔한 하투하 막내
여긴 2010년생인데 중학교 중퇴...
스엠아이돌 학력이 어떻게 다 초졸;;;;;;
이렇게 대형기획사 3사중에 두곳이
죄다 연습생들 중퇴시키는데
연습생 평가항목에 유일하게
<학교 내신> 넣어둔게 제왑임
여긴 내내 학교생활 강조해옴
여기는 아예 학교성적이 안좋으면 연습생 중단됨
성적 못올리면 연습생 퇴출
상위권 성적을 요구하는건 아니고
그냥 평범한 학생정도의 학교생활은 꼭 하라는
데드라인정도로 보면됨
그래서 엔믹스 해원같은 경우는
연습생때도 아이돌들 많이 가는 학교말고
일반고에 진학해서 졸업했는데
이유 = 데뷔못하더라도 일반인으로써 잘 살아가야하니까
그래서 제왑은 연습생 교육도
다 학교 끝나고 방과 후에 시킨다고함
제왑안에도 학교처럼 가르치는 시스템이 있는데도
학교생활은 어느정도 꼭 하라고 시키는거
그래서인지 여기는 일반 중고등학교생활도 다 하고
이후에 대학 잘간 아이돌들도 종종 나옴
젤 유명한건 연습생때 동국대 경영 붙었는데 데뷔해버려서
가수생활 + 대학생활 동시에하느라 탈모도 올뻔했다던
데이식스 영케이
여긴 대학교생활 개빡세게 했던걸로 유명하다고함
원더걸스 예은은 원더걸스 한창일때도
수능 성적만으로 경희대 포스트모던학과 진학함
원더걸스 혜림은 아예 번역가로 활동도함
중퇴했지만 이쪽도 재수까지해가면서 건국대 도전해서 붙은 케이스라고함
집안이 원래도 공부집안이라
본인도 공부욕심이 있는거같다는 옥택연
제왑이 대학잘보낸다 ❌
적어도 일반적인 최소한의 학교생활을 시키니까
공부에 재미붙인 / 재능있는 애들이
스스로 대학을 알아서 감 🅾️
그래서 제왑아이돌들은
공부or학교 토크도 자연스럽게 나옴
이글은 제왑올려치기가 아님
(사실 제왑 아이돌들 일화 잘몰라서 짤도 많이 못넣음)
제왑도 당연히 케이팝의 기괴한 문화들속에서 차지하는 안좋은부분이 비대하고 많겠지
근데 미성년자 시절 기본 학교생활은 너무 당연한건데
케이팝을 대표하는 대표3사 중에 이걸 보장하는 회사가
단 한 곳뿐인게 제일 큰 문제인듯;;
결국 그 밑과 주변에 있는 다른 작은 회사들도 여길따라감
데뷔하는 애들은 극소수고
연습생하다 데뷔못하면 책임져주는것도 아니면서
그러면 당연히 일반인으로써의 최소한의 의무교육 및
사회생활을 보장해주는게 맞다고봄;;;;
글이랑 상관없는 맥락없는 혐오댓 시비댓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