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박덩굴과 식물들에는 유용한 생약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 있다.
노박덩굴에는 알칼로이드가 포함되어 있다.
노박덩굴의 뿌리 줄기 잎 에는 알칼로이드가 들어 있고 열매에는
저지방유가 42 ~ 58%가 함유되어 있다.
노박덩굴 열매에서 추출한 저지방유를 쥐와 고양이 에게 투약해
실험을 해 봤더니 신경을 안정 시켜주고 혈압강화작용과 이뇨작용이
있고 혈액순환과 화농성 피부질환 요슬통 류머티스 진통 진정 작용이 들어 있다.
뿌리 추출물에는 고추균 화농성 피부질환과 식중독을 일으키는 포도상구균
대장균 등에 탁월한 향균 작용이 있다.
노박덩굴 열매에는 골치 아프고 지긋 지긋한 여성의 각종 생리질환에 빠르게
치료 하는 효과가 들어 있다.
여성들만의 고통인 생리통은 보통 생리가 시작되기 몇시간 전부터 경련성이나
진통과 같은 통증이 시작되어 하복부와 치골 아랫배와 다리까지 이어지기도 하고
요통 구토 피곤 어지러움증 설사 식욕부진 두통 신경과민 등을 동반하게 된다 .
생리통으로 고생하는 여성들은 노박덩굴열매를 활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다 .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pololis 작성시간 13.08.22 노박덩굴은 어떻게 해서 먹어야 효험이 제일 좋은가요. 물에 끓여서 차처럼 먹어야 되는지 효소를 담궈서 식음을 해야되는지
효소는 시간이 긴 관계로..노박덩굴 열매의 시기는 언제인지 알려주세요. -
답댓글 작성자가로수(청주) 작성시간 13.08.22 노박넝굴 따는 시기는 가을에 노란쌕이 나면 열매가 벌어질때 따서 말려다가 후라이 펜에
노릇 노릇 하게 복아서 가루를 내어 드셔도 되고요 양이 많으면 후라이 펭으로 복아서 재환소에 가서 환을 만들어 드시면 오래 보관도 용이하고 좋습니다,, -
작성자사뿐사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3.08.22 쪽지드렸어요
-
작성자수경이네 작성시간 13.08.22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작성자pololis 작성시간 13.09.04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