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개의 귀족 백합을 섬에가서
사왔는데 시원하게 탕끓여서 먹고
오늘은 백합조개 죽쑤었어요.
너무 맛나서 옆에 누가 있는지
모르게 게눈 감추듯 먹었답니다.
백합조개 죽쑤어놓으니 이쁘고 맛나네요.
조개는 남편이 컵질벗겨서 까주셨어요.
껍질도 이쁘게 까놓으셨네요.
적양파.당근.파프리카팔강.노랑. 표고버섯.
백합은 잘게 썰어서 준비해놓구
백합 깔때 나온물도 준비해놨지요.
백합살은 참기름넣고 먼저 볶아주면서
당근.표고버섯등 넣으면서 볶아요.
물넣고 백합에서나온 물도 넣고 끓여주어오ㅡ.
밥은 압력밥솥에서 찰밥을 지어서 넣구 끓여요.
마지막에 파프리카 넣었죠.
죽쑤는데 손님이 오셔서 3그릇 떴네요.
너무 맛나게 먹은 백합조개 죽입니다.
전복죽 보다 더맛난 백합죽 요즘
제철이오니 한번쯤드셔 보시길 권합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화성사랑 작성시간 23.10.31 앗따
백합죽 엄청 맛나겠어요
침만 삼킵니다요 ㅎㅎ -
답댓글 작성자새털구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3.11.01 죄송해요
맛나서 화성님
생각 몬했답니다. -
작성자녹색식품 작성시간 23.11.01 진짜 끝냊게 맛나게 끓이셨내요.
새털구름님 요즘 백합죽 진짜 맛있어요.
전 그냥 사먹었습니다.흑 -
답댓글 작성자새털구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3.11.01 ㅋㅋ 손들고 반성하셔요.
농담입니다.
요즘제철이오니
많이 드셔유
꿀잠 주무시구요. -
작성자레가토 작성시간 23.11.02 백합조개가 조개 자체만으로도 참 맛나지요.
표고 등 갖가지 야채들과 함께 끓인 죽이라
완전 영양죽이네요.
저도 백합조개 사 놓고 탕만 끓여먹는데
까줄 사람이 없어 죽은 못하겠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