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비생채무침이 맛깔스럽게 보이시나요? ㅎ
초석잠가루를 넣어서 만든 거랍니다..**
콜라비생채무침을 먹고 남은 것을 통에 담아 놓았어요^^
콜라비가 다 실하고 좋은중에서 조금 작은 애들만
추려서 놓고 한 컷~
참 이쁘게 생겼죠? 색도 곱고 욘석들이 동이님 댁에서
요렇게 잘 키워 보내주신 애덜인데 울 집으로 시집온 애들 이에요^^
겉잎은 떼어 우리집 닭들에게 주고
연한 잎만 따서 씻어 놓고 콜라비의 껍질을
무심한듯 대충 벗겨 준답니다..ㅎ
이렇게 채를 쳐서 그 위에 멸치액젓을 약간만 뿌려 준답니다.
양념을 준비하는 동안에 숨이 죽는 답니다..ㅎ
벗겨낸 콜라비의 껍질은 버리지 마시고 건조기를 이용해 잘
말려 준답니다. 왜냐고요 배타카로틴이란 보라빛에 들어있는
영양분을 다 먹기 위해서지요..ㅎ
요렇게 잘 건조시켜 다시마 육수하실때 함께 꿇여서
쓰셔도 되고 차로 마셔도 달달하니 먹을만 하답니다..ㅎ
다진마늘과 쪽파를 썰어 넣어주고 고추가루 초석잠가루와
약간의 원당을 넣고 생강발효액과 개복숭아 발효액을 조금 넣었어요.
부족한 간은 천일염으로 해주고 국물은 배즙(도라지 넣어 만든것)
을 2봉지 넣었고 버무려 주었답니다. 원체 콜라비가 달달하니
단맛도 있어 아삭 거리는 것이 식감이 좋답니다.
무우보다 육질이 단단한 편이라서 무생채보다 더 맛있답니다.
오늘 한번 콜라비생채무침의 매력속으로 들어가 보실래요^^
새콤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식초를 사용하셔도
좋답니다. 오늘 시온산은 식초를 넣지 않았답니다.
살짝 매콤함도 베어 나오면서 아삭 아삭하고 달달한
콜라비의 매력적인 맛이 정말 끝내 줍니다..* ㅎ
콜라비는 동이님께서 보내주신걸로 만들어 봤답니다.
여러분들도 오늘 동이님의 콜라비의 매력에 함
빠져 보실라우~" 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밤 되세요^^
함께 소통해요..
추천하는 방법 아래 댓글등록하기 좌측
엄지손↓클릭~! 하셔서 친사모 소문내주세요~![]()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배우 작성시간 17.01.15 콜라비는 단단하여 아삭한맛이 더 있겠죠
그냥 생으로만 먹어 봤는데 ~ㅎ
한번 따라쟁이 해 봐야겠습니다~ㅎ -
답댓글 작성자시온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7.01.15 네..엄청 맛나요..ㅎ 순전히 갠취지만요..^^
행복한 밤 되세요..** -
작성자레가토 작성시간 17.01.16 아삭한 맛이 살아있는 콜라비생채에 밥 비벼먹으면 좋겠어요.
초석잠가루와 생강발효액, 개복숭아발효액까지 넣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아이디어에 추천 꾸~욱 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시온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7.01.16 바쁘신 분이 댓글까지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날씨는 한파로 인해 추울지라도 마음만큼은 따뜻한 하루 되세요..* -
작성자꽃도령시윤맘 작성시간 17.02.14 몸에 좋은 콜라비 ~~ 아삭아삭 ^^
군침도네용... 미쵸버리겠숑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