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 생마늘 꿀절임에 이어
흑마늘 꿀절임 만들었습니다.
마늘 까서 씻어 물기 완전히 빼서 준비하고요~
흑마늘만 드실려면 껍질채로 하시면 됩니다.
사용하지 않는 밥솥에 넣어 15일간 보온상태로 숙성시킵니다.
뚜껑을 절대로 열지 않기 위해 메모지 붙혀두고요...
하루 이틀 정도는 마늘 냄새가 많이 나니
베란다나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하면 좋아요~
보름간의 기다림 끝에
새깜둥이 흑마늘이 나왔습니다.
바로 나온 흑마늘 표면에 수분을 많이 머금고 있어요.
위에 랩을 씌워(먼지방지) 선풍기 바람을 쏘여주며 이틀정도 건조시켰습니다.
(그 사이 많이 집어갔어요~)
꿀을 부어 절여두고 수시로 떠 먹기도 하고(으깨서 절여도 좋습니다)
따뜻한 물에 타서 차로 마시기도 합니다.
시간이 날 때마다 수시로 만들어서
일년 내내 보약처럼 떠 먹는 흑마늘 꿀절임,
지금까지 아무리 추운 날씨에도
추위를 별로 타지 않으니
흑마늘 꿀절임의 효과가 아닌가 하고 생각합니다.
왼쪽은 지난 6월에 생마늘 꿀절임 바로 했을 때,
오른 쪽은 보름 정도 지났을 때의 사진입니다.
요리에도 사용하고,
그냥 먹어도 마늘냄새가 거의 없어 함께 올려봅니다.
흑마늘 효능은 일반 마늘의 10배 이상이라고 합니다.
햇마늘 나오는 철에
흑마늘 많이 만들어 두시고
가족들의 건강 챙기시기 바래요~~~
* <손맛김치>님의 의성 한지형 저장마늘로 만들었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심심이 작성시간 15.04.24 저 추위 많이타서 생강차 마시는데..이것도 해서 먹어보고 싶네요..그런데 안 쓰는 밥통이 없네. .ㅡㅠㅡ
-
작성자하얀 작성시간 15.06.29 밥솥 없으면 오쿠로도 만들어요 인터넷에 자주 흑마늘 만드는 밥솥 소개 나왔어요 옛날 전기 밥솥
-
작성자김영수 작성시간 15.12.27 좋은정보 .감사 합니다.저도 한번 만들어 건강 잘 챙기겟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레가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5.12.28 김영수님, 흑마늘 꿀절임드시고
겨울철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작성자초록샘 작성시간 16.12.08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울 엄마가 만들어 주신 흑마늘로 꿀 절임 해야겠어요.
남편이 무농약,유기농으로 농사진 마늘이라 한톨도 감사하게 먹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