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김치장류발효식품

[건강]밤꿀과 유황마늘로 꿀마늘만들었어요.

작성자웰빙|작성시간20.09.07|조회수197 목록 댓글 13

봄부터 지금까지
끈질기게 살아있는
코로나19바이러스와

어느새
가을문턱에서
반갑지않은 불청객
독감바이러스 예방용
꿀절임 만들었어요

좌측 진한색은
승리농원님의 유황 생마늘에
천신의나라님 숙성밤꿀이구요

우측은
의성마늘님 의성생마늘에
허니꼬마님의
아카시아자연꿀입니다.

물에담그지 않고
마른채로 마늘까서
휘리릭 씻은후 하룻밤 물기제거후
꿀에 재워서 3개월 냉장보관요.

마늘을 익히지않고
생마늘그대로만들어
3개월후 먹어보니
쫄깃쫄깃
익힌마늘보다
완전 맛있어서 재도전했지요.

다음은 찐마늘입니다.
생마늘꿀절임에 비해
바로먹을수 있지만
식감은 찐밤처럼 퍼석? 합니다.

의성마늘 예쁘지요?

유황마늘 자태가 허걱~~^^

유황깐마늘 7알이 100g~
역시 특품이라선지
실하네요.

유황마늘 700g을 깨끗이손질하여
하룻밤 물기를 말린후

삼발이에

10분간 센불에 쪘다가

불끄고

5분간 뜸들였더니

이렇게 적당히 익었어요

종이호일위에 뒤집어가며
말린후

와우~~
먹음직한 건강지킴이~^^

천신의나라님 숙성밤꿀
아껴먹는건데
과감하게 투척하여
섞어준다음

소독해놓은 빈꿀병에 담아서
하룻밤 실온에뒀다가
냉장실에 보관합니다.

쉽지만
마늘까고
(저는 물에 담그지않고까요)
말리고 찌고
정성이 조금 필요하네요.
ㅎㅎ
그래도
든든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화성사랑 | 작성시간 20.09.07 잘 하셨네요~~
    저는 쪄서 꿀절임 해서 먹고 있어요
    생마늘은 기다리기 지루해서
    생마늘은 짱아지나 담궈서
    기다리지요~~~
  • 답댓글 작성자웰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0.09.07 저도
    생마늘,찐마늘
    두가지 만들어서
    찐마늘먼저먹다보면
    생마늘먹을때가 되드라구요.

    요즘 마늘잔치 하고있어요.
    찐마늘갈아서 메주가루넣고
    고추장만들기 도전해볼라고
    준비중입니다.
    5년된 메주가루 냉동실에있는데
    먹어도될까요?
    깨끗하긴한데 너무오래되서요~^^
  • 답댓글 작성자화성사랑 | 작성시간 20.09.07 웰빙 냉동실에 있었으면 괜찮을것
    같기도 한대요
    조금만 만들어 보셔요~~
  • 작성자동현사라여 | 작성시간 20.09.07 우린 마늘장아찌 많이만들어 매일먹고 있어요
    꿀은 도라지가루에 한병 홍삼가루에한병씩 하기도하고요
    마늘꿀절임은 안해봤어요
  • 답댓글 작성자웰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0.09.07 꿀도라지청 색깔이
    까만색인가요?
    지인이 한통 보내줬는데
    까만색이드라구요.
    그냥 한스푼씩 떠먹는거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