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배추 물김치 담기
*재료*
얼갈이 작은 5포기
어린 서울배추 대략 한단
마늘 3~4통
생강 한톨
홍고추 3개
양파 1개
통밀가루 3T
고운 소금 5T절임용
고운 소금 풀물 2T
생수 4L
얼갈이 서울배추 물김치~♡
얼갈이 중간크기 5포기와
엄마 생각나 올봄에 조금 심어 본 서울배추~
엄마는 이 배추로 겉절이를
자주 해 주셨는데요
이른봄에 씨앗 파종을 조금 했더니 크는게 너무 더디 더라구요
김장 김치가 지겨울 때라
조금 솎아서 물김치 한통 담느라
퇴근해 이제 앉아 봅니다
식초물에 깨끗하게 씻어
고운 소금물 살풋만 잠시 절여 두고요
당근 채썰고 양파 반개 마늘
냉동실 생강을 약간의 생수에 갈아서
햇양파 넣고 갈아 놓으니
껄쭉~하니 좋으네요
어린 서울배추라 풋내 날까 헹굼 없이 그대로 건져서
김치통에 담아
양념 넣은 풀국에
당근채 넣고
홍고추 깔끔하게 썰어 넣고
후다닥 담았어요
김치보단 역시 물김치가
손쉽긴 하네요 ㅎ
물김치의 장점이란~
익으면 소화 잘되고
시원하게 목 넘김도 좋고
국물이 짜면 누구나 생수로 조절 가능 하다는 점
최고로 쉬운 김치 중의 하나죠
하룻밤 두었다
농막 반찬으로 들고 가려구요
간만에 물김치로
요리 포스팅 손운동 ~♡
내일 농막 주방에서
지인한우님 불고기 전골 보골 할거라
별 반찬 준비없이
버섯 채소 준비 해놓고
이제 주방 탈출 합니다
맛있는 주말 되셔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아밀키 작성시간 25.05.10 시원하니
깔끔
맛나겠어요 -
답댓글 작성자웅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5.05.10 안녕 아밀키님~~
대충 담았어요
요즘 집에서 음식을 잘 안하니
물김치 담는거도 간만이예요
맛있을까요 ㅎ -
답댓글 작성자아밀키 작성시간 25.05.10 웅찌 딱 보니
맛나겠어요.
-
작성자산골지기 작성시간 25.05.10 하룻밤지나면 맛들어 좋겠네요~👍
-
작성자블루레인 작성시간 25.05.11 맞아요. 고추가루 아주 조금 넣고 홍고추 갈아넣으면 시원한게 맛있어요. 제가 담근줄 알았어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