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김치장류발효식품

깐마늘 에프에 구워 밤꿀에 절임 했어요

작성자모모|작성시간25.07.07|조회수150 목록 댓글 6

마늘이 몸에 좋다고 해서 햇마늘 나올 때쯤 마늘밥부터 여러 가지 요리에 마늘을 많이 먹는 편인데

어성초 할아버지님께서 전자레인지에 마늘 껍질째 넣고 돌려 까서 먹으라고 하시기에

홍산 마늘을 그렇게 했는데 먹기 에 쉽지 않아요 ㅎㅎ

웅찌님께서 보내신 자잘한 깐 마늘 까느라고 얼마나 힘들었을까 생각합니다

갈아서 냉동실 둘까 생각했는데

그냥 에프에 노릇노릇 구워
밤꿀 넣고 절임 해서 하루에 몇 쪽씩 먹습니다

꿀 조금 넣었는데 먹기 훨씬 수월합니다

에프에 구웠습니다

까느라고 고생한 생각 하면
미안함 뿐이네요

요건 홍산마늘 집에 있던 거 레인지에 껍질째 돌렸는데요
저는 먹기 힘이 드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모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5.07.08 굿모닝입니다 ^^
  • 작성자웅찌 | 작성시간 25.07.07 모모님 꿀 활용법
    배워 갑니다~
    울 오라버니
    마늘 꿀절임 한통 해드려야 겠어요
  • 답댓글 작성자모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5.07.08 굿모닝입니다 ^^
  • 작성자나여니 | 작성시간 25.07.08 마늘꿀절임 얘기는 많이 들었는데
    찌고 말리고를 반복한후 꿀에 절인다길래
    바쁜 저는 도저히 엄두가 않나서 포기했는데 이건 간단해서 할만하네요.ㅎ
    마늘 까는날 조금만 따라해볼게요
  • 답댓글 작성자모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5.07.08 저도 홍산마늘 찌고 반건조 꾸득하게 말려서 하려고 한접 구입해서 있는데 에프에 돌려서 조금 해봤는데요 괜찮아서 남은 홍산 마늘도 이렇게 할까 생각중입니다.ㅎ
    감사합니다
    좋은날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