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김치장류발효식품

[◁응모▷]가죽나물 고추장 장아찌

작성자화성사랑|작성시간26.05.04|조회수413 목록 댓글 18

장미한송이님 보내주신
가죽나물로 이번에는
고추장장아찌
만들어 봤어요


장미한송이님
소금 잠깐 절였다가
고추장 버무리라고
하셨는데ᆢ

첨이라 이곳 저곳
뒤지다가
오늘 만들었지요

가죽나물 억센것 떼고
다듬어서 부드러운것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가죽나물 700g

고운고추가루 4수저
고추장 4수저
멸치액젓 3수저
참치액 1수저
조청씰엿 5수저
간마늘 1수저
개복숭아청 3수저
소주 2수저
고추씨. 조금

간봐서 싱거우면
액젓 추가요


가죽나물 씻어서
소금뿌려 30~40분
중간에 뒤적거려주고

절인 나물은
깨끗하게 씻어서
소쿠리에 건져서
물기빼고요

위의 양념 분량대로
넣고 섞어요

물기뺀 가죽나물과
양념 섞어서
통에 가지런히
넣고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집어 먹어보니 맛있어요

💕장미한송이님
정말로 감사합니다
잘 먹겠습니다~^^

건강도 챙기시구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레가토 | 작성시간 26.05.15 가죽나물 장아지 요리는
    <김치장류발효식품>방으로
    이동해 놓겠습니다^^
  • 작성자레가토 | 작성시간 26.06.01 화성사랑님 굿모닝 ~^^
    5월 요리마당 우수상에 선정되심을 축하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발표글 참고해주세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화성사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1 와~~
    어머나 !!
    감동입니다
    레가토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 작성자어게인 | 작성시간 26.06.12 맛보고 싶어라
    손가락만
    그저 쪽 쪽ㅈ빨아봅니다
    김이 모락 모락 나는 하얀 밥에 한가닥 척 걸처서 한입
    아이쿵 이맛이야
    침만 흘리다 갑니다
  • 답댓글 작성자화성사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어게인님
    반가워요
    김냉에 넣었는데
    바로 해먹는 것 많아서
    님덕분에 오늘 꺼내
    먹었더니 맛이 더 좋아졌네요
    첫 작품이라 어리버리
    뚝딱 만들었는데
    성공 한것 같습니다
    침 흘리시는 모습
    쏘리 쏘리 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