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엄마손♡。베이커리

전기밥솥에 빵 만들기 성공~~~~

작성자청조박은경|작성시간23.05.19|조회수655 목록 댓글 2

전가 밥솥에 빵 만들기 도전. 성공~~~~

내솥에 비해 반죽 양이 좀 많을것 같아서 

시범삼아 전자 렌지에도 조금 만들어봤는어요

둘 다 잘 되기는 했는데 밥솥은 한번에 안 되서 

취사 한번 더 눌렀더니 가무잡잡하게 나왔고요 

렌지에 한 건 잘 되긴 했는데 기름 바른 유리 그릇은 쏙 빠지고

마르지 말라고 위에 덮은 접시에 붙어서 뜯어 먹어야 할 것 같다는 ㅋㅋ

녹인 버터 반컵에 댤걀 세개 설탕 한컵 발 섞어놓고요

밀가루 두컵에 소금 한 꼬집 베킹 파우더 배킹 소다 각각 헌 작은술 따로 섞어서

다 섞어요 바나나 세개도 뚝뚝 발라놓고 믹서로 휘리락 돌려줌 뒤에

밥통 내솥이 좀 작은것 같아서 시범삼아 전자렌지에도 해 볼 생각으로 따로 조금 남겼어요

유리 그릇에 기름 뿌리고 2 분 돌리고 조금 있다가 다시 1 분 돌려서 나온 모습

한번 취사내 이쑤시게 확인하니 묻어 나오네요. 

다시한번 취사 누르고 다 익어 나온 모습은 

생각보다 살짝 더 짙은 색이지만 

탄건 아니니 먹는뎀 지장 없어요 ㅎ

다음에는 접시에도 기름 뿌려서 해 볼 생각임다 ㅎ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새털구름 | 작성시간 23.05.19 전기밥솥엔 두번 쪄야
    되드라구요.
    저도 예전엔 자주 쪘는데
    안해본지 오래됏네요
    렌지엔 안해봐서 잘모르겠구요.
    시행착오를 거쳐서
    맛난빵 성공기원드립니다.
  • 답댓글 작성자울청조 | 작성시간 23.07.31 전 굳이 이렇게 안 하는데
    오븐이 없는 언니가 궁금해 하길래
    오븐 없이도 가능하다는걸 알려주기 위해 해봤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