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타(갓길)

<이기적 유전자>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리 '녹명'...

작성자인향만리|작성시간26.04.29|조회수15 목록 댓글 13



🐦

“남을 먼저 배려(配慮)하고
보호(保護)하면,그 남이 결국 내가 된다.”

"서로를 지켜주고
함께 협력(協力)하는 것은
내 몸 속의 유전자를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리차드 도킨슨/<이기적 유전자> 저자


약육강식(弱肉强食)에서
이긴 유전자만이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상부상조(相扶相助) 또는
상호부조(相互扶助)한 '종'이 더 우수(優秀)한
형태의 유전자로 살아 남는다는 것이
도킨스의 주장(主張)입니다.


나만 좋을 이기심(利己心)보다는
나도 좋고 너도 좋은 이타심(利他心)...

즉, 내가 잘 살기 위해서는
남을 도와야 하며,서로 돕는 것이
모두가 잘 살 수 있는 유일(唯一)한
길이라는 논리(論理)입니다


녹명! 
‘사슴 록(鹿)에 울 명(鳴)’ 

즉, 먹이를 발견한 사슴이 
다른 배고픈 동료(同僚) 사슴들을 부르기 위해
내는 울음소리입니다.
이 소리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물(動物)의 울음 소리로 들립니다.


수많은 동물 중에서
사슴만이
먹이를 발견하면 함께 먹자고
동료를 부르기 위해
아름다운 소리를 내어 부른다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 울음소리를 들어 본 적이 있으신지요? 

여느 짐승들은 먹이를 발견하면 
혼자 먹고 남는 것은 숨기기 급급(汲汲)한데
사슴은 울음소리를 높여 동료를 불러 모아서
함께 나눕니다.


‘녹명’은 시경(詩經)에도 등장(登場)합니다.

시경에서는
사슴 무리가 평화(平和)롭게 울며
풀을 뜯는 풍경(風景)을
어진 신하(臣下)들과 임금이 함께 어울리는 것에
비유(比喩)합니다. 

녹명은 홀로 사는 것이 아니라
함께 살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이 담겨져 있는
아름다운 단어(單語)입니다.


남을 배려(配慮)하고
소중(所重)히 여기며
가진 것을 나누면
나도 더 잘 살고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이 됩니다.


님의,, 우리들의,,
녹명(鹿鳴)을 응원(應援)합니다

오늘도 무조건 행복하기 (⌒ε⌒*)~~♥

https://youtu.be/dcnkJzx4EJQ?si=y0Ix3KCLYgZZeYe3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인향만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4.29 주가의 흔들림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은
    주식투자가 가져오는 심리적 압박과
    판단의 흔들림으로 불행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절대로 무리하지는 말아야합니다
    자기 마음, 심리를 다룰 수 있을 범위에서만...
  • 작성자인향만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4.29 만일
    세계자본주의가 함께 폭망하거나
    세계주식시장 자체가 파산하게 된다면
    그것은 이미 다른 세상일테니

    그때는
    돈이라는 개념도 지금과는 다를 것이고
    또 거기에 맞춰서 살아가면 되지않을지... ㅎ
  • 작성자인향만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4.29 머지 않아
    노인빈곤층, 소득이 적고 불안한 서민들
    이들에게도 국민연금과 각종 국가의 복지로
    지금보다 더 많이 골고루 혜택을 누리라
    생각합니다.

    또 우리가 그런 모범적인 나라를
    함께 요구하고, 만들어 가야겠지요
  • 작성자인향만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4.29
    한반도 정세가 안정되고
    남북이 신뢰로 평화의 시대를 열어
    교류하기 시작하면

    남북이 동시에
    로겟트 타고 하늘로 오를 수도 있을 것...^^

    그러니
    우리 함께 꿈꾸자
    우리 함께 그길을 열어가자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사장님 | 작성시간 26.04.30
    좋은 본문에 댓글까지 훌륭합니다.
    어디선가 사슴 목청이 들릴 것 같은 새벽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