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이기적 유전자>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리 '녹명'...

작성자인향만리| 작성시간26.04.29| 조회수0| 댓글 13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4.29
    이재명 정부가 들어서고
    최근 대한민국의 국제적 위상이
    정치,군사와 경제분야에서 모두 재평가 되고
    한국 자본시장의 큰 흐름, 그 방향도
    바뀌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4.29 지금은
    이런 시대의 흐름을 잘 보고
    그 흐름에 거스르지 않고
    함께 올라타서 가는 것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을 인생여정에서
    안전한? 항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4.29 녹명이란 말이 나왔으니...
    그냥 저도 거기에 보태려는 마음에
    제 목소리 내서 보태볼까요? ^^

    시대의 흐름을 타라
    돈의 흐름에 올라타라는
    이런 말들이 있죠.
    저는 지금까지 이것을 제대로 타지 못해?
    실패?를 해었지만요 ㅎ
  •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4.29 지금이라도 절대 무리는 하지 말고
    여유자금에 쪼금만 더 보태서
    코스피 지수 ETF나, 코스닥150 ETF에
    투자기간의 여유를 두고 투자를 하신다면
    은행예금보다, 부동산 보다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과거 제 실패 경험상
    개별 종목은 단기 부침이 심하고,
    예상치 못한 사업리스크도 상대적으로 크기에
    저는 지수형 ETF를 권해봅니다.^^
  •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4.29 흐름을 함께 타지 못하고
    자기만 소외 되었다고 느껴지면
    생각보다 엄청? 우울해질 수도 있습니다 ㅎ

    그러니 시대의 변곡점에서
    흐름을 잘 보고 함께 타는 것도 중요하다는...
    그 흐름이 국가공동체가 지금보다
    더 발전해 가고 있는 방향이라면
    망설일 이유도 없겠지요 ^^
  •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4.29
    참고로
    한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ETF가
    2천개가 넘는다고 합니다만

    년간 수익률을 놓고 볼 때는
    코스피 지수 상승률을 초과하여 수익을 낸
    ETF는 10%도 안된다는 분석이 있더군요~^^
  •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4.29 세계자본시장이 불안한 것은 사실이지만
    미국이나 유럽, 일본 등 어느 선진국 시장보다
    저는 한국 시장이 더 유망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긍정적인 미래와
    저의 기대?에 베팅을 하고 있습니다 ^^

    설사 망한다해도 후회는 없습니다.
    그것은 우리나라가 겪게 되는 운명?일테고
    다수 국민들이 함께 견뎌내야 할 환경일 것이고요

    나라가 망하는데 개인만 잘 살 수 있을까요?^^
  •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4.29
    향후 시대흐름을 지켜봐 가며
    제가 기대하는? 흐름에서 크게 이탈하지 않는 한
    투자기간에 여의치 않고
    그냥 쭉 들고가 볼 생각입니다~^^
    지금은 그런 생각입니다.ㅎ

    저는 나름 녹명소리라고 소리내 보지만,
    듣는 이에게는 다른 소리로 들릴 수도 있겠죠
    이것도 각자가 살아낼 인생일테지요~^^

    우리들 다수의 행복을 빕니다
    특히, 그동안 열심히 살았지만
    경제적으로 힘들었을 분들에게...🤗🙏
  •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4.29 주가의 흔들림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은
    주식투자가 가져오는 심리적 압박과
    판단의 흔들림으로 불행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절대로 무리하지는 말아야합니다
    자기 마음, 심리를 다룰 수 있을 범위에서만...
  •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4.29 만일
    세계자본주의가 함께 폭망하거나
    세계주식시장 자체가 파산하게 된다면
    그것은 이미 다른 세상일테니

    그때는
    돈이라는 개념도 지금과는 다를 것이고
    또 거기에 맞춰서 살아가면 되지않을지... ㅎ
  •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4.29 머지 않아
    노인빈곤층, 소득이 적고 불안한 서민들
    이들에게도 국민연금과 각종 국가의 복지로
    지금보다 더 많이 골고루 혜택을 누리라
    생각합니다.

    또 우리가 그런 모범적인 나라를
    함께 요구하고, 만들어 가야겠지요
  • 작성자 인향만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4.29
    한반도 정세가 안정되고
    남북이 신뢰로 평화의 시대를 열어
    교류하기 시작하면

    남북이 동시에
    로겟트 타고 하늘로 오를 수도 있을 것...^^

    그러니
    우리 함께 꿈꾸자
    우리 함께 그길을 열어가자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 사장님 작성시간26.04.30
    좋은 본문에 댓글까지 훌륭합니다.
    어디선가 사슴 목청이 들릴 것 같은 새벽입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