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맛깔나는 요리

입맛나는 최고의 반찬 양념콩잎

작성자오행초|작성시간19.02.03|조회수161 목록 댓글 13

 

가을에 단풍든 노랑 콩잎 소금물에 삭혀 두었는데
엊그제 단풍콩잎을 조금 양념 해 봤더니

뜻 밖에도 밥상에서 인기가 있어서

설날에 오시는 분들에게도 맛을 뵈려고
넉넉히 만들어 봅니다.

 

소금물에 삮혀진 콩잎은 20분 정도 삶아 준다

삶은 콩잎을 하루정도 물에 우린다

우리두는 과정에서 콩잎이 뜨지않게 위에 접시를 덮어둔다

히루에서 이틀정도 우린 콩잎은 꼭 짜서 양념 하려고 준비

제피가루. 생강가루. 고추가루. 물엿. 통깨.
당근. 다진마늘 . 생밤채. 멸치진젓. 육수.

멸치젓에 육수부어 고추가루 섞어둔다

남은 양념 모두 넣어 줌

골고루 양념이 섞이도록 한다
고추가루가 불어서 걸다랗게 그냥 먹어도 good.

콩잎을 나열하여 쉽게한다

양념을 조금씩 수저로 펴서 바른다

 

 

 

밥위에 바로 얹어 먹어도 너무 맛있다
이틀 숙성되면 간이 배어 더욱 꿀맛이다.


 

기름진 설날음식 먹으며 개운하게 입가심하는 콩잎이
밥상에서 인기가 있을 것 같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아네모네 /경기 | 작성시간 19.02.03 먹어본적 없지만 은근 밥도둑 일것같아요
    맛나보여요.^^
  • 답댓글 작성자오행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9.02.04 반갑습니다
    꽃게장처럼 완전 밥도둑입니다.
    즐거운 명절 되세요
  • 작성자꽃섬지기 | 작성시간 19.02.03 진리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오행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9.02.04 ㅎㅎ 감사합니다.
    즐거운 명절 되세요.
  • 작성자사랑(경북) | 작성시간 19.02.05 오 보기만해도 입맛이 살아나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