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 5월5일 단오..양기가 센 날..!!
수릿날 천중절 단양이라고 하고요.
파종 모내기 끝내고
풍년을 기원하는 행사와
먹을 것을 즐기는 큰 명절이지요~^^
예전에는 그네뛰고,씨름하고
창포에 머리 감고.. 수리떡 해서 먹고
부뜰레아 자주색이 곱고요.
연꽃도 피어나고~!!
텃밭 모시잎도 단오 전에 뜯어놨어요.
모시떡을 맛나게 해먹어야지요~~ㅎㅎ
도간
다음검색
음력 5월5일 단오..양기가 센 날..!!
수릿날 천중절 단양이라고 하고요.
파종 모내기 끝내고
풍년을 기원하는 행사와
먹을 것을 즐기는 큰 명절이지요~^^
예전에는 그네뛰고,씨름하고
창포에 머리 감고.. 수리떡 해서 먹고
부뜰레아 자주색이 곱고요.
연꽃도 피어나고~!!
텃밭 모시잎도 단오 전에 뜯어놨어요.
모시떡을 맛나게 해먹어야지요~~ㅎㅎ
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