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부맛기쉼터

단오(端午)

작성자도간|작성시간26.06.19|조회수43 목록 댓글 2

음력 5월5일 단오..양기가 센 날..!!

수릿날 천중절 단양이라고 하고요.

 

 

파종 모내기 끝내고 

풍년을 기원하는 행사와 

먹을 것을 즐기는 큰 명절이지요~^^

 

 

예전에는 그네뛰고,씨름하고

창포에 머리 감고.. 수리떡 해서 먹고

 

부뜰레아 자주색이 곱고요.

 

연꽃도 피어나고~!!

 

 

텃밭 모시잎도 단오 전에 뜯어놨어요.

모시떡을 맛나게 해먹어야지요~~ㅎㅎ

 

도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my lady | 작성시간 26.06.19 예전엔 그냥 당연하고 무심하게 지나쳤던 절기마다
    숨겨진 자연의 놀라운 섭리를 느끼며 살게 되네요.
    모시떡 탐나네요.담에 맛 좀 보여주세요^^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도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농경사회 시절의 지혜~~^^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