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세교동 작성시간20.11.25 chackan 놈 먼저 제 지적에 상처를 입으셨다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당 카페 내의 댓글만 봐선 2분의 의견만 보여졌기 때문에 그렇게 판단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K님의 주장이 "세교동을 버리더라도" 라는 표현까진 아니어도 "세교동구간만 없애고", "정 안된다면 공도구간만 살려서"를 볼때 50번의 캐시카우인 세교동아파트단지를 없애더라도 공도까지는 연장하는게 제일 좋은 방안이다 라고 한게 맞습니다.
평택시의 개선안에서도 2-2가 계량업소를 경유하는건 맞고, 힐스테이트 카페글은 비회원이라 확인은 못했으나 최근접동기준 도보거리 800m에서 450m로 줄어들면 좋아는 하시겠습니다만 태영아파트 정류장 경유와 계량소 정류장의 비교는 해봐야겠죠.
제가 말한 교통기사 등 운운한 것은, 평택시도 상당한 기간이 소요된 용역과 개편작업을 일반인 2명께서 용역하라는 게 아닙니다. 그러나 평택시의 여러 시민들 입장을 듣고 개편안에 대한 부분적인 개선안을 도출하는 여러명이 모인 대중교통 개편팀(?)의 대표분이시라면 뭔가 말로만 주장하는게 아니라 OD데이터나 시뮬레이션 결과, 주민설문 등에 근거한 수정안을 도출하실 수 있다고 본겁니다.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 세교동 작성시간20.11.25 chackan 놈 OD데이터를 경기도도 제공하는진 모르겠으나 서울시는 공개하고 있고, 경기도도 정보공개청구를 하면 수용해 줄겁니다. 직접 세교1로와 세교공원로의 버스정류장 1곳을 선택해서 그 지점의 첨두시 현장조사를 할 수도 있겠죠. 지나가는 버스, 승용차가 각 몇대고 어느방향으로 가는지. 혹 CCTV나 평택시도시통합센터 등에서 관련된 교통량 자료가 있다면 그것 역시 청구해서 비씸돌려보고 10분배차 3개노선을 전부 세교공원로로 몰아넣었을때의 시뮬값도 나오겠죠.
주민설문은 힐스주민들에게 몇동에 거주중인지와 대중교통 이용빈도, 이용하지 않거나 빈도가 적으면 왜 이용을 안하는지, 경기계량소 정류장을 이용해 본적이 있는지, 송탄및 오산에 오가는 빈도(2-2번의 노선을 바꾸는 것이기때문) 등등 질문 문항과 보기도 설정해주고..
그런데 제 역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만, 800m와 450m는 좀 유의미한 결과값이 나오겠지만 그 이상은 힘들겁니다. 예컨대 힐스 107동에서 계량소까지 도보로 1km가 넘는데 1k를 걸어서 송탄이나 오산간다? 차라리 집앞에서 1-1타고 지제역에서 환승하거나 1-1,888타고 세교동단지에서 2-2로 갈아타지 않을까요? 그 옆동,앞동들도 비슷할것 같습니다 -
작성자 세교동 작성시간20.11.24 그리고 50,2-2가 다니는 세교1로에서 1-1,888이 다니는 세교공원로로 노선을 변경하려는데 이 두 길의 차이점은 버스가 정차할 수 있는 베이가 있냐 없냐 즉 대피로의 유무와 스쿨존의 차이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저렇게 이용량이 많다는건 그만큼 손님이 오랫동안 타고내린다는 뜻인데 2+1차로로 구성된 세교1로에서는 교통흐름을 깨뜨리지 않지만 왕복2차로에 스쿨존과 과속방지턱이 범벅된 세교공원로는 신호도 더 많아서 버스의 표정속도를 낮추고 세교동 아파트단지의 교통흐름을 깨뜨릴 우려가 높죠.
만약 세교1로가 예정대로 버스가 하나도 안다니는 길로 바뀌면 남아있는 택시승강장의 택시들만 좋아지겠죠. 그리고 세교2로(우성아파트 후문과 부영2차 옆 사잇길)의 로드뷰를 확인해보세요. 저긴 왕복 2차로인데도 차량통행량이 적다는 이유로 불법주정차가 24시간 지속되는 곳입니다. 버스가 없어지고 남는 포켓은 불법주정차의 좋은 먹잇감이 될게 안봐도 비디오네요^^ -
작성자 gncde 작성시간20.11.27 노선 개편을 반대합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구간을 포기하고 노선 변경하는 이유가 있나요?
상공회의소 정류장 부근에는 다른 버스도 많이 다니는데 굳이 50번을 그쪽으로 돌리는 이유가 있나 싶습니다.
일단 이렇게 대대적으로 많은 버스 노선들이 개편이 되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또한 항상 버스가 갑자기 생기고 갑자기 없어지고 노선이 바뀌는것에 대해서 늘 듣지 못했습니다.
저도 이렇게 갑작스러운데 어르신들은 아실까요? 솔직히 평택시민이라고 하지만 평택시청 홈페이지에 자주 들어오는것도 아니고 이렇게 지인 통해서 들어서 댓글 남깁니다.
이렇게 많은 버스가 개편되는것은 우편이라도 설문조사를 해야한다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