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학교 학부모 카페가 생겼다고 하여 이와 같은 제안을 합니다.
현재 청운학교의 문제점은 주인이 없는 상태의 학교입니다.
한인회에서 이사회에 참여하고 있다고 하지만
한국규정(법)에 의해 이사회에서 관리/감독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실제적으로 회계 장부하나 보기도 어려운 상황이며 청운학교 문제에 대하여는 거의 손을 놓은 상태라고 합니다.
결국은 엄청난 금액을 운영하는 학교가 어느 누구의 견제도 받지 않고
교장 한사람에 의해 좌지우지 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작금에 발생된 문제가 그것이 진실이던 거짓이던 결국은 감시와 견제를 받지 않는데서 오는 문제입니다.
교민들이 내는 등록금으로 운영되는 학교에서 그 돈이 어디에 어떻게 얼마나 적절하게 사용되었는지를
감시 하지 못하고 경영과 효율성에 대한 의식이 부족한 교육 공무원이
이 모든것을 방만하게 관리/운영한다면 나중에는 엄청나게 큰 문제를 야기 할 수도 있을것입니다.
이와 같은 여러 문제점의 근원은 어느 누구도 관여못하게 되어 있는 한국 규정에 의한 것 일것입니다..
이것이 규정인지 내규인지 법인지는 확실하게 알수 없지만 바꿀수 있는 방법이 없지는 않을 것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영사관을 통해 교육부에서 처리가 되어야 하나
몇년 임기가 있는 공무원들을 움직여서 바꾼다는 것은 무지 어려운 일 일것입니다..
따라서 가장 빠른 방법은 청운학교 학부모를 중심으로 하여 교민들의 서명을 받아
청와대 청원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교민들의 학교를 교민들이 돌려받아야 할 것입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샤브레 작성시간 14.04.22 같이 아이를 키우는 부모입장에서 말이 넘 심하시군요
당신의 말씀대로 힘없는 부모로써 해줄수있는건 좀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시키고자 하는 안타까운 마음으로 여기에 한자한자 적어본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까이꺼님 !!!
부모는 자식을위해 뭐든지할수있다는걸 꼭 기억하십시요
당신이 여기에서 비아냥거리며 하신말씀에 고개숙이기위해 작은 노력이라도 해보려합니다.
내아이들이 자랑스러워하는 학교로 만들려고 힘은없지만 부모라는 이름으로 도전해보려합니다.
꼭 기억하세요
당신이 여기에 써놓은글을요 -
답댓글 작성자최순자 작성시간 15.02.24 샤브레 자랑스런 학교로 만들려고 하는데 가로막는 사람은 댁 같은분입니다
-
작성자마안봉 작성시간 14.04.22 먼저 사심없이 교육발전에 애쓰는 여러분께 용기와 박수를 보냅니다.저는 학교와 학부모 아무 관련이 없지만 이런일은 빠르면 빠르수록 좋을것으로 사료됩니다,
-
작성자京觀 작성시간 14.04.29 정확한 자료를 소지한 분께서 청와대민원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주청도총영사관 교육담당 영사님은 지금 어느분이신가요? 우리 공관에서는 어떤 조치가 있는지 알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