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삼태산 가간작성시간15.08.14
제가 4싸이클 예초기 사용 하고 있는데요, 엔지 오일도 가솔린 엔진 디젤엔진 각 각 따로 있어요, 4싸이클 예초기는 가솔린(휘발유)을 사용하기에 가솔린 엔진 오일를 넣으셔야 해요, 기어오일 넣으면 절대 안됩니다, 디젤엔진 오일 넣으셔도 안되구요
작성자문일기작성시간15.08.31
기어오일이라함은 기계의 회전마찰에 의한 마모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오일이라서 엔진오일보다는 점도가(끈적거림)높아서 저속으로 회전하는 기계의 기어(대우,밋션,감속기)에 사용되며, 만약 엔진에 넣게되면?? 당장 이상은 없습니다. 윤활역할은 하는데 원활하지 못하고, 오일속에 첨가된 카본제거제 ,방청제등이 없으므로 오래쓰면 엔진 보링해야 합니다. 실제로 대형 화물차에 넣고 1주일간 실험한 테스트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