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순천지인(경기광주)작성시간22.04.03
컨테이너 산다고 올렸더니 인천에 있다고 140만원에 준다기에 일단 20만원 보내고 직접 인천가서 확인해 보니 목재 회사인데 전혀 관계없었어요. 경찰서 신고하고 한 두 달 있으니 대구에서 잡혔다고 연락왔고 바로 구속되어 재판을 받더군요. 여러 사람이 피해보고 반환 청구까지 했는데 효력이 있겠어요?
작성자꽃씨.작성시간22.04.04
구합니다.. 에 글올리면 사기꾼 밥 됩니다. 저도 당한 적이 있어요. 설마 설마 했는데. 의심쩍은 마음이 들면 확실히 사기더군요.. 무동력 피복기 필요하세요? 가지러 오실수 있으면 드릴께요. 좀 오래 된건데.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귀농초에 사용했던겁니다.
작성자아리울농원작성시간22.04.21
저도 예전에 물건 구한다는 글 올렸는데 바로 메시지가 왔어요. 자기한테는 필요없어 저렴하게준다고. 사진 보내달라했더니 인테넷 어디서 화면캡처한것 보내왔어요. 전화는 회의중이라면서 안받고 메시지 답장은 빨라요. 미심적어 물건에 손올리고 촬영한 사진 보내달라고 하니 다음부터는 답장이 없어요. 전화번호 조회해보니 사기 고발된것이 상당한 사기꾼 이더군요. 꼭 구하시려면 가지고 있는 물건에 무엇이던 같이 촬영한 사진 요청하여 확인하는 방법도 괜찬을것 같아요.
작성자qnrrmr작성시간23.12.11
간단한걸하지않아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첫째 : 닉네임을 확인하세요 , 얼마나 귀사에 있었는지 물건은 얼마나 사구 팔았는지 댓글은 얼마나 달았는지 등등 확인할수있는방법이 많습니다 둘째 : 카페를 통하지않구 문자로 하는것 약간 냄새가 남니다. 무조건 카페로 하십시요 남이먼저 가져갈까봐 문자로하니 문제가 많이 발생 합니다 세째 : 직거래가 가장 안전 합니다 택배는 믿지 마세요 몇 푼 받겠다구 포장하구 우체국까지가구 차라리 귀찮아서 팔지 않습니다
답댓글작성자미소누리작성시간23.12.13
ㅎㅎ 맞습니다. 거래는 무조건 댓글로 성사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거래가격의 절반을 드린 후에 물건을 받고 완납 하겠다고 해야 합니다. 왜? 택배 주소가 있으니 안 보내면 찾아 올 수도 있으니까요 댓글 거래가 정답입니다^^ 전화나 문자로 하는 것은 믿지 않는 것이 최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