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은조작성시간24.05.04
님의 글 전부 읽었습니다 정말 부럽네요 님과 같이 살려면 마음가짐이 중요하죠 여태껏 살아 온 습관이 있는데 그러한 것들을 떨쳐 버려야 되는데 쉬운 일은 아니겠지요? 그렇지만 님의 글을 전부 읽고 반복하니 점점 설득되어 가기도 하네요 님의 경험담 주우욱 읽고 싶네요 계속 올려 주실거죠? 60대중반 부부 입니다
답댓글작성자스스로 그러함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24.05.04
얼마전 가족과 사회적 의무와 책임이 끝난 60대에서 70대초 까지 해외자유여행 동행인과 여행정보를 나누는 취지에 모임을 하고 카톡방을 열었습니다. 세계 여러곳곳에 자유여행을 하신분이 많아서 유익한 정보 동행인을 찾고 만나는곳 입니다.
작성자수련사랑작성시간24.05.04
정말 멋지게 살아 오셨네요. 여행 좋아해서 tv도 여행 프로그램만 보고 있는데 마냥 부러울 뿐 입니다. 겨울에 동남아 등에서 1달 살기 해 보면 좋겠지마는 자유여행은 꿈도 못 꾸고 패키지 여행이라도 많이 할려고 생각 합니다. 잘 보았습니다~~~
답댓글작성자스스로 그러함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24.05.04
페케지 여행은 관광회사 돈벌이 시켜주는것 차라리 집에서 책이나 유튜브 보는것이 나을수가 있습니다. 자유여행은 비용이 페케지 절반수준 으로 효과는 몇 0배... 요즘 구글 번역기 지도가 있어서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60대후반에서 70대초 해외자유여행 카톡방에 오셔서 오랫동안 세계자유여행을 많이 하신분들이 많습니다. 정보와 동행인을 만나고 여행정보를 나누는 곳입니다.
작성자스스로 그러함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24.05.05
제가 코로나 나기전 태국북부 치앙라이 라차팟왕립대학앞에서 몇달간 지낸적이 있습니다. 미리 예약 하지 않고 호텔에서 이틀동안 지내면서 천천히 집을 알아보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ㅔ 미리 예약을하니 막상 교통도 불편하고 여러가지 문제가 많습니다. 본인의 여건에 따라 마음맞는 곳을 현지에서 직접 확인 하는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