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 자유토크방

왜 보수층은 계엄때 이후로 오히려 기가 살아났을까요?

작성자Ne삶의 Ban|작성시간26.06.23|조회수612 목록 댓글 17

요 몇년간 가장 충격이 계엄이후 극우세력의 준동이었는데,  오히려 계엄터진 초반에는 보수 멸망할거라고 봤거든요

 

근데 오히려 기가 더 살아서 보수결집도가 어마어마해졌다고 느껴요… 오히려 진보층 기가 죽고요

 

이유가 뭘까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가을날4 | 작성시간 26.06.23 new 거긴 민주진영 쪽이랑 같은 결로 보면 안됨
  • 작성자폼페이우스 | 작성시간 26.06.23 new 걔네는 박근혜 탄핵 이후 보수 존립 자체가 위협받았던 기억+이번에 조금이라도 밀려 무너지면 내일이 없으니까 계엄이 잘못됐건 내란이었건 흐린눈 하고 결집하기 마인드 아닌가...
  • 작성자Happy0906 | 작성시간 26.06.23 new 기가 살았다기 보다 두려움에 기반한 절박함, 절실함이죠
    이러다가 진짜 국힘이 없어질거같다는 두려움....사실상 양당 체계니 국힘이 없어지면 보수가 설 자리가 없을거 같다는 두려움
    그러기에 더 미친듯이 절실하게 저러는거죠
    그러기에 쇼맨쉽일지라도 선거기간에 반성하는 절도 하는거고...더 과격한 표현하며 극우도 끌어모으는거고...
  • 작성자이승엽두산종신 | 작성시간 26.06.23 new 원래 결이다름 진보정권이 살짝만 삐끗하면 저쪽은 별거안해도 엄청 결집됌
  • 작성자빡빡이 | 작성시간 26.06.23 new 그냥 궁지에 몰리니까 이제 '아몰랑' 밖에 안남아서 뻔뻔해진거 같음.. 외연확장이다 뭐다 이런게 기 살려주는게 아니고.. 그냥 원래 저 따위 인간들인데 궁지에 몰리니까 본성이 드러난거라고 봄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