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 하프타임

한국 화이트와인 '그랑꼬또 청수'를 마셔봅니다. (와이너리 방문 및 내돈내산 리뷰)

작성자채화|작성시간26.06.02|조회수1,067 목록 댓글 23



안녕하세요
락싸 비공식 술쟁이 채화입니다

오늘은 특별한 술을 가지고 왔습니다

두구두구두구두구
바로 '그랑꼬또 청수'입니다

오늘 자톡에도 남겼는데
대부도에 있는 그랑꼬또 와이너리를 다녀왔습니다

와이너리 전경


그랑꼬또는 큰 언덕이라는 뜻이고
한문으로하면 큰'대' 언덕'부'
대부도를 뜻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청수는 포도품종입니다
농촌진흥청인가뭐시기인가가 만든 식용포도품종인데
다른 식용포도품종에 밀렸으나
양조용포도로 급선회되며 현재는
한국 많은 화이트와인 생산자들이 대부분 청수 품종을 씁니다



와이너리 근처에는 온통 포도밭입니다
사실 단체로가거나 연락하여 일정잡고가면 서로 스케줄맞으면 포도밭도 투어할수있다던데
혼자가서 그렇게는 못했습니다

이 와이너리는 그린영농조합으로 포도밭 주인들이 힘을합쳐 만든것같습니다
엄청 오래된 우리나라 1세대 와이너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우리나라는 와인이 힘든 나라고 개척자이니 응원하는 마음에 소개시켜드리는거고
솔직히 소비자로서는 선뜻 구매하기 쉽지않은것이 사실입니다




그랑꼬또 청수는 인터넷에서 구매하면 대충 위에 가격이 나오는데 저는 오늘 찾아가니
5월 2+1행사했는데 오늘 하루 더 연장해드린다고 하더라구요 할인까지 받아서 117,000원에 3병을 구입했습니다

오자마자 냉장고에 칠링시켰고 드뎌 꺼냈습니다

패키징은 종이케이스에 주고 와인은 의외로 코르크마개입니다.
사실저는 코르크 안좋아합니다...우리도 뉴질랜드처럼 그냥 스크류캡을 썻으면.......




이제 시음해봅시다 색상은 생각보다 꽤 진한 밝은골드빛입니다. 점도는 화이트와인이니 높지 않구요

그리고 잔에따르니 생각보다 달큰한향이 꽤 멀리까지 퍼집니다..깜놀ㄷㄷㄷㄷㄷㄷㄷ
그리고 불안합니다...... 사실 술쟁이들은 아시겠지만 달달한 와인이 맛있기가 되게 힘듭니다....

향을 맡아보니 되게 음........................
제가 즐겨마시는 화이트인 소비뇽블랑과 비교했을때 음..쪼금 우리가 아는 와인의향과 다릅니다.
풀내음이나 시트러스쪽은 거의없고
과일음료? 근데 약간 종합과일음료인데 어른들먹는거말고 아이들 먹기좋으라고 나온 과일음료 향이 납니딘

(제가 와인은 입문한지 오래되지않아 표현력은..죄송합니다)

그리고 싱그러운 패션후르츠! 이건 또렷하게있네요




이제 팔레트!!!! 마셔보겠습니다

음용온도 이런거 모르고 화이트는 그냥 냅다 차갑게 마십니다.

오.... 향에서는 단내가있었는데
맛은 안그렇습니다 대박 드라이합니다
당도는 거의 없다고 봐도 될것같습니다

샴페인에서 Brut정도되는 드라이함 그보다 더 당도가 없습니다 그리고 입술에 뭔가가 오일리하게 남는 느낌인데 요거는 꽤나 매력있군요


근데..........산미가 부족합니다ㅠㅠㅠㅠㅠㅠ
이게 한국 와인의 특징인데 산미가 안받쳐줍니다

사실 생각해보세요 당도가 없고 드라이한데 산도가 없으면 사실 매력이 없어지는건 맞거든요ㅠㅠ

우리나라 장마철이 길고 여름겨울 기후차가 심해서 그런건지.....아시는분????

그리고 바디감은 상당히 가볍습니다



여러모로 신기한 와인입니다

근데이게 사실 싼가격은 아니잖아요??
한국와인이라는 스토리텔링빼면
우리가 5~7만원때 워낙 좋은 와인들은 구할수 있으니까요
이정도가격대면 샴페인 엔트리도 살수있죠

근데또 이게 터무니없는 가격이냐? 라고하면 그정도는 절대아닙니다.
해외와인 10만원때에도 실망한 와인이 있는데 그거보다는 훨씬낫고 오히려 납득은 되는 가격대라고 생각됩니다

좀 응원하는 입장에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쬐~~~끔만 더 과실미랑
쬐~~~끔만 더 산미가 있었더라면.....

그 미세한 차이가 결국 시장에서평가받는것이지만요



그래도 재밌습니다
대부도 놀러가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서 설명도 듣고
한병씩 기념으로 구매하거나 지인들께 선물할 정도의 와인은 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평가가 박한게 아닙니다
별 5점중 3점줄수 있을것같습니다
색다른 재미가 있으니까요
와인과 술은 결국 우리를 즐겁게 해주는것이지요

다들 행복하고 건강한 음주생활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ㅍㅍㅍㅍㅍㅍㅍ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에어팟낀목베개 | 작성시간 26.06.02 전 작년부터 술익는집 보면서 우리나라 주류에 처음 관심갖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무턱대고 콜라보 제품 몇개를 사보기도 했답니다. 소주만 마시는 나라에서 그래도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듯 해서 좋네요!
  • 답댓글 작성자Terry | 작성시간 26.06.03 저도 모곡 사봤는데 맛있더라구요ㅋㅋ
  • 작성자킬러퀸 | 작성시간 26.06.02 세심한 리뷰 감사합니다. 산도가 낮다니 아쉽네요. 그래도 와인 불모지에서 이런 시도거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대단한 일 같습니다. 언젠가 품종, 양조 기술 모두에서 더 크게 진보한 국산 와인이 나오길 고대합니다.
  • 작성자정은경 | 작성시간 26.06.03 오우 매번 흥미로운 리뷰 잘보고있습니다 그닥 끌리는 느낌은 아닌데 대부도 가면 재미로 가볼 것 같네요 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3 쬐~~끔씩 아쉬운 느낌입니다 흑흑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