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세 교회가 십일조 걷어서 한 일.jpg 작성자강동구주민 3| 작성시간26.06.09| 조회수0| 댓글 10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자 즐거운세상 작성시간26.06.09 지금도 시골교회는 노인복지의 중심이긴함 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Rachel Anne McAdams 작성시간26.06.09 2222 맞아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헌터헌터 작성시간26.06.09 이미 현대사회도 마찬가지임 국가가 커버하지 못하는 복지 사각 지대를 교회 커뮤니티가 다 커버하고 있기는 함.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데이모르 작성시간26.06.09 원래 고래부터 관혼상제를 죄다 주관했으니 계속 유지됐지 걍 등 처먹기만 했음 진작 불살라져서 없어졌음ㅋㅋㅋㅋㅋ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개밥 작성시간26.06.09 고려시대 절도 저랬음.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개깡이주인 작성시간26.06.09 중세 교회는 말이 교회지 실제로는 행정복지업무를 담당하는 주민센터였음 암만 썩었다 썩었다 해도 저렇게 역할이 버젓이 있으니까 기독교라는 종교 시스템이 계속 유지됐던거 ㅇㅇ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Starbucks 작성시간26.06.09 지금도 지방개척교회에 많은 돈을 대형교회들이 주고있을거에요 그들의 역할중에 하나이기도 하고 그 교회에서 일하고 자란 목회자들에 대한 책임이기도 하고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이라또 작성시간26.06.09 지금도 기독교 없으면.....복지 사각지대 엄청남의식주부터 해서 교육까지교회가 불순한 의도로 한다고 쳐도,소외계층에게는 그게 빛......아무리 기독교 욕해도이건 부정할 수 없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William SALIBA 작성시간26.06.09 저는 모태신앙이었다가 지금은 무신론자가 되었지만 60대 이상 노인분들 챙기고 그러는건 교회가 잘 되긴 함. 주기적으로 연락하고 주말에 나와서 밥먹고 얘기하고 이런것만 해도.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살살합시다 작성시간26.06.09 지금도 대부분의 기부는 기독교로 알고있음..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현재페이지 1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