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댓글작성자후시딘작성시간26.06.22가보자귱 최저시급을 차등화 하는 대신 다른 복지혜택을 줘야겠죠. 기대매출이 지역별로 다른데 최저시급이 동일하면 고용주는 고용을 안하게 될텐데 그거 또한 지방소멸하는 원인이 될 수 있지 않나요. 지금 최저시급이 같다고 해서 지방소멸이 해소되고 있는 건 아니니
답댓글작성자둥그리작성시간26.06.18
일본하고 다른 상황이라 봅니다 각 지방 파워가 우리나라는 약하고 중앙에서 주는 지방교부세로 버티는 상황입니다 안그래도 수도권하고 임금 격차가 큰데 차등세를 두면 당연히 월급이 내려가겠죠? 최저임금도 현재 제대로 못 지키는데 차등세를 두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대구에 청년이 남지 않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