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 코퍼독
가격 : 약 45,000원(홈플러스)
종류 : 블렌디드몰트
도수 : 40도
글라스 : 쇼트즈위젤 바 스페셜
안주 : 홈플러스 초밥, 알릴레오 유튜브 김상욱교수 라이브
먼저 리뷰에 앞서 블렌디드 몰트위스키는 싱글몰트위스키와 뭐가다른가 부터 얘기하자면
싱글몰트는 단일증류소의 몰트위스키를 섞은것
블렌디드몰트는 2개이상의 증류소(여러가지)몰트위스키를 섞은것입니다
그냥 블렌디드 위스키는 몰트위스키 말고 여러가지 원재료로 만든 그레인위스키 까지 섞은 위스키 입니다
향 : 먼저 첫 뚜따 했을땐 확실히 저가답게 알콜부즈가 튑니다 쏘는향이 있어요
하지만 스월링을 오래할수록 은은하게 프루티한향을 냅니다 청사과의 상큼함?도 잡히네요
여기까지고 더이상 아무리 잔을 흔들어봐도 복잡한향은 작히지않네요
맛 : 알콜이 훅 들어옵니다 40도의 비교적 낮은도수임에도 저숙성이라 그런지 알콜의역함이 조금은 남아있네요. 스파이시하고 약간의 꾸덕한 맛이나고 전체적으로 밍밍합니다. 은은한 단맛은 분명 있지만 직관적으로 확 와닿진 않네요, 계속마셔보니 고소한맛도 조금 나는것같습니다
피니시 : 숨을 내쉬면 약간 쓰고 스파이시함이 많이느껴집니다 그리고 길게느껴지진않고 바로 사라지네요
총평 : 요즘 싱글몰트위스키가 말도 안되는가격에 팔리고있어서 몰트위스키를 가성비로 즐기고싶다면 좋은 대안이 될수있으나 딱 가격만큼의 맛을 낸다고 생각합니다. 편하게 마시기 좋은 몰트위스키라 생각하고 재구매 의사는 없습니다
------------------
지극히 개인적인 평이고 아직 위린이라서 많은향과 맛을 느끼지못하는 상태라는걸 감안해주세요
자주는 아니지만 앞으로 가끔 위스키리뷰를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