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 와일드터키 101
가격 : 1리터 58,000원(수원 주류상회be)
종류 : 버번위스키
도수 : 101프루프(50.5도)
글라스 : 쇼트즈위젤 바 스페셜
안주 : abc다크초콜릿, 물, 전여친생각
미국위스키중 대표격인 버번위스키 그중에서도 입문3대장(와일드터키, 버팔로트레이스, 메이커스마크)중 하나 와일드터키의 대표작 101입니다
스카치위스키와는 다르게 버번은 매시빌 중 옥수수 51% 이상을 사용한다는점이고 오크통도 뉴오크만 사용합니다
구매한지는 2달정도 되어서 에어링이 딱 잘된것같네요
위린이의 관점에서 리뷰하는거니 지적은 삼가해주시고 테이스팅의 꿀팁이 있다면 많이 알려주세요
향 : 향을 보자마자 50도의 고도수알콜이 훅 올라옵니다 확실히 40도언저리의 술에비해 체감이 다르네요.
잔을 충분히 스월링 해주면 굉장히 단 향이 올라옵니다
과일의 단향보단 바닐린의 달달한 향이 아주 강합니다
직관적으로 느낄수있을만큼 달달한향이 지배적이고 버번특유의 아세톤향도 제법 올라옵니다(메이커스마크에 비해선 아세톤향이 덜합니다)
맛 : 혀에 닿자마자 딱 단맛이 지배적입니다.
아마 제가 마셔본 위스키중 단순히 단맛은 이게 최고인것같아요 비교덕 알콜이 높아 타격감 또한 장난아닙니다 입에 오래 머금고있으면 향에서 맡았던 아세톤맛이 훅 오니 너무 오래머금고 있으면 안좋을것같네요.
제법 나무향도 많이 납니다. 아마 뉴오크를 쓰다보니 그런것같습니다
피니시 : 향과 맛에서 느꼈던 바닐린의 단 향이 피니시에도 강하게 느껴지고 특히 숨을 코로 내뿜으면 풍미가 폭발하네요
물 한모금 마시니 입안에 남아있던 위스키의 잔액때문에 온입이 단맛이 납니다
사실 워낙 단맛이 강해서 아무리 집중해도 다른 향 잡아내기가 쉽지않네요
총평 : 고도수의 타격감과 직관적인 맛이 맘에들어 새걸로 한병더 구매해놨을만큼 맘에드는 술입니다 더군다나 싱글몰트위스키의 미친가격 상승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버번을 마시는게 지갑을 지키는 방법이라 생각되어 당분간 질릴때까진 재구매 의사가 있으며 더 높은 와일드터키13년숙성도 쟁겨놨습니다.
여차하면 콜라를 타서마시는 버번콕도 제법 괜찮은맛을 내니 여로모로 좋은술이라 생각합니다
---------------------------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532?searchView=Y
코퍼독 리뷰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724?searchView=Y
탈리스커 10y 리뷰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3.05 오.... 버번 고수시군요 감사합니다ㅎㅎ 바닐라아이스크림도 한번 페어링 해볼게요ㅎㅎㅎ
사실 부드러운 느낌이라면 굳이 버번을 안마시는게 낫다지만 버번고숙성이 너무궁금해서 13년 사놨습니다ㅎㅎ 여러가지사놓고 아직 뚜따안한게 많아서 대기줄이 기네요ㅠㅠ -
작성자비우문데 작성시간 23.03.10 이 글보고 트레이더스에서 101 8년 사왔어요 도수가 높다해서 좀 겁나네요 ㅋㅋ 진저엘이랑 제로콜라 사왔는데 첫잔은 그냥 니트로? 쌩으로 마셔보는게 좋나요??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3.03.10 니트로 마셔도 좋은데 특유의 아세톤향이 거슬리시면 콜라도 좋아요
거친맛이 일품이라서 취향껏드심 됩니다!!!! -
답댓글 작성자비우문데 작성시간 23.03.10 근데 아세톤향, 스파이시, 높은도수가 특징인데 어떻게 대표적인 입문위스키에요???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3.03.10 비우문데 버번은 원래 거친맛에 먹는 위스키 이기도하고
구하기위워서 입문이라 하는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