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 하프타임

#3 버번 위스키 '와일드터키 101'리뷰

작성자채화|작성시간22.03.05|조회수1,454 목록 댓글 20





위스키 : 와일드터키 101
가격 : 1리터 58,000원(수원 주류상회be)
종류 : 버번위스키
도수 : 101프루프(50.5도)
글라스 : 쇼트즈위젤 바 스페셜
안주 : abc다크초콜릿, 물, 전여친생각




미국위스키중 대표격인 버번위스키 그중에서도 입문3대장(와일드터키, 버팔로트레이스, 메이커스마크)중 하나 와일드터키의 대표작 101입니다
스카치위스키와는 다르게 버번은 매시빌 중 옥수수 51% 이상을 사용한다는점이고 오크통도 뉴오크만 사용합니다
구매한지는 2달정도 되어서 에어링이 딱 잘된것같네요
위린이의 관점에서 리뷰하는거니 지적은 삼가해주시고 테이스팅의 꿀팁이 있다면 많이 알려주세요





향 : 향을 보자마자 50도의 고도수알콜이 훅 올라옵니다 확실히 40도언저리의 술에비해 체감이 다르네요.
잔을 충분히 스월링 해주면 굉장히 단 향이 올라옵니다
과일의 단향보단 바닐린의 달달한 향이 아주 강합니다
직관적으로 느낄수있을만큼 달달한향이 지배적이고 버번특유의 아세톤향도 제법 올라옵니다(메이커스마크에 비해선 아세톤향이 덜합니다)





맛 : 혀에 닿자마자 딱 단맛이 지배적입니다.
아마 제가 마셔본 위스키중 단순히 단맛은 이게 최고인것같아요 비교덕 알콜이 높아 타격감 또한 장난아닙니다 입에 오래 머금고있으면 향에서 맡았던 아세톤맛이 훅 오니 너무 오래머금고 있으면 안좋을것같네요.
제법 나무향도 많이 납니다. 아마 뉴오크를 쓰다보니 그런것같습니다




피니시 : 향과 맛에서 느꼈던 바닐린의 단 향이 피니시에도 강하게 느껴지고 특히 숨을 코로 내뿜으면 풍미가 폭발하네요
물 한모금 마시니 입안에 남아있던 위스키의 잔액때문에 온입이 단맛이 납니다

사실 워낙 단맛이 강해서 아무리 집중해도 다른 향 잡아내기가 쉽지않네요




총평 : 고도수의 타격감과 직관적인 맛이 맘에들어 새걸로 한병더 구매해놨을만큼 맘에드는 술입니다 더군다나 싱글몰트위스키의 미친가격 상승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버번을 마시는게 지갑을 지키는 방법이라 생각되어 당분간 질릴때까진 재구매 의사가 있으며 더 높은 와일드터키13년숙성도 쟁겨놨습니다.
여차하면 콜라를 타서마시는 버번콕도 제법 괜찮은맛을 내니 여로모로 좋은술이라 생각합니다




---------------------------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532?searchView=Y

코퍼독 리뷰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724?searchView=Y

탈리스커 10y 리뷰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3.05 오.... 버번 고수시군요 감사합니다ㅎㅎ 바닐라아이스크림도 한번 페어링 해볼게요ㅎㅎㅎ
    사실 부드러운 느낌이라면 굳이 버번을 안마시는게 낫다지만 버번고숙성이 너무궁금해서 13년 사놨습니다ㅎㅎ 여러가지사놓고 아직 뚜따안한게 많아서 대기줄이 기네요ㅠㅠ
  • 작성자비우문데 | 작성시간 23.03.10 이 글보고 트레이더스에서 101 8년 사왔어요 도수가 높다해서 좀 겁나네요 ㅋㅋ 진저엘이랑 제로콜라 사왔는데 첫잔은 그냥 니트로? 쌩으로 마셔보는게 좋나요??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03.10 니트로 마셔도 좋은데 특유의 아세톤향이 거슬리시면 콜라도 좋아요
    거친맛이 일품이라서 취향껏드심 됩니다!!!!
  • 답댓글 작성자비우문데 | 작성시간 23.03.10 근데 아세톤향, 스파이시, 높은도수가 특징인데 어떻게 대표적인 입문위스키에요???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03.10 비우문데 버번은 원래 거친맛에 먹는 위스키 이기도하고
    구하기위워서 입문이라 하는것같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