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수의 위스키를 마시다 몸이 피로함을 느껴 오늘은 저도주 샴페인을 사왔습니다
일단 저는 와인과 삼페인에대한 지식이 없으니 전문적인 테이스팅을 원하시면 뒤로가기를......부탁합니다ㅎㅎ
샴페인 : 디디에 쇼팽 브뤼
가격 : 32,500원
종류 : 스파클링와인
도수 : 12도
글라스 : 그냥 그릇가게에서 파는 샴글라스
안주 : 닭강정, 아프리프뢰 프로방스 치즈, 나라걱정
스파클링 와인중 샹파뉴지방에서 생산되는 오리지날 삼페인 입니다.
샴페인하면 돔 페리뇽, 아르망디 같은 플랙스의 대명사가 떠오르긴 하지만 이렇게 저가 제품도 있다는거 알아주세요ㅎㅎ
먼저 첫 맛을 보니 산미가 돋보입니다 시트러스하고 상쾌하네요. 뭔가 레몬향의 산미가 유난히 도드라지고 라임맛(라임이 정확히 어떤맛인지 모르지만 펩시제로 라임을 마실때의 그 맛이 났습니다)이 느껴지다 뒷맛은 사과같은 단맛이 느껴집니다
기포는 거칠지않고 섬세하다?(이표현이 맞는표현인지 모르겠습니다)라고 느껴지고 글라스에 따르고 시간이지나면 기포가 많이 빠지면 맛스타사과맛 같은 사과주스의 느낌도 좀 나네요.
이래저래 저같은 초보가 마시기 좋은것같습니다
저같이 증류주의 고도수의 타격감에 길들여진 사람은 확실히 도수가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 15도정도만 되었어도 좋았을텐데요
안주는 배가고파서그런지 치즈보단 닭강정과 페어링할때 더 좋았습니다
와인쪽은 지식이 없어서 끝!!!!!!!!!!!!!!!
기포 보시고 가세영
-------------------------------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532?searchView=Y
코퍼독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724?searchView=Y
탈리스커10y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4412?searchView=Y
와일드터키 101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바르바레스코 작성시간 22.03.07 샴페인 스토퍼가 있긴 한데 에지간하면 한번에 다드시고 스토퍼로 막아서 보관하시더라도 수일내에 드시는게 좋습니다. 와인은 양주와 달리 개봉하는 순간부터 맛이 급속도로 변하니까요.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3.07 배성재밌다재밌다유쏘퍼니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3.07 바르바레스코 감사합니다ㅎㅎㅎㅎ
-
작성자베토벤 작성시간 22.03.07 프레데릭이 아니고 디디에
-
작성자다현 작성시간 22.03.08 오호 샴페인 알아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