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 하프타임

#6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15y'리뷰

작성자채화|작성시간22.04.19|조회수2,161 목록 댓글 25



위스키 : 글렌피딕15년
가격 : 128,000원 (수원 롯데몰 롯데마트)
종류 : 싱글몰트위스키
도수 : 40도
글라스 : 리델 비늄 꼬냑헤네시
안주 : 물, 전여친생각



올만에 리뷰합니다 피딕12년으로 싱글몰트위스키를 입문했는데 마지막잔이 되어서야 맛을 제대로 느낄수있었어서 15년을 구매했습니다
구매한지는 좀 됐는데 오늘에서야 뚜따하네요(리뷰할게 많이 밀렸습니다... 마시는속도보다 구매속도가더빨라서ㅠㅠ)
개인적으로 기대를 많이 한 술입니다




향 : 달달한 꿀향과 바닐린의 단향이 섞여 코로 들어옵니다. 첫 뚜따지만서도 알콜부즈는 심하지않네요. 계속 잔을 흔들고 킁킁대보니 포도향도 살짝 나는것같습니다. 깊게 숨을 들이키면 곡물의 고소함도 아주 찰나지만 잡히다 사라지네요



맛 : 오 맛이 은은하게 단 맛이 좋습니다. 뭔가 상쾌한 과일음료? 청량감도 좀 있습니다. 버번위스키에서나오는 직관적인 단맛과 다르게 은은하게 달아서 좋네요 자극적인 맛에 길들여졌었는데 다시 혀가 영점을 찾은 느낌입니다
근데 이게 세번째 모금까지 마시니 좀 단순한것같기도 합니다 밍밍한 느낌도 지울순 없네요
블렌디드위스키 급으로 목넘김이 부드럽습니다
피트는 거의 안느껴지네요



피니시 : 맛에서는 스파이시가 없었는데 삼키고 코로 숨을뱉으니 뭔가 살짝 매운맛이 납니다
그 매운껌? 운전할때 졸음깰려고 씹는 굉장히 매운껌있죠? 입안이 싸~해지는 그맛이 살짝 돌면서 짧게 사라집니다


총평 : 피트가 쓰이는지는 모르겠지만 거의 안느껴지니 논피트 찾으시는분들은 좋을것같습니다. 딱히 향과 맛에서 호불호가 많이 안갈릴것같은 술이고 저도 강렬한 버번이나 피트를 마시다가 은은한 맛을 즐겨보려 찾은술이 이건데 잘 선택한것같습니다. 전체적인 만족도가 높네요 12년살래15년살래?하면 돈 조금 더 보태 15년 사겠습니다. 재구매의사 있습니다




위린이의 개인적 리뷰일뿐입니다

--------------------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532?searchView=Y

코퍼독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724?searchView=Y

탈리스커 10y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4412?searchView=Y

와일드터키101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6433?searchView=Y

디디에 쇼팽 브뤼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71068?searchView=Y

와일드터키 13y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허클베리피 | 작성시간 22.04.19 채화 그럼 저도 조니워커블랙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닼ㅋㅋ 좀 위스키 취향이다 싶으몀 따라가 볼게요!!
  • 작성자만능열쇠_Ki | 작성시간 22.04.19 글렌피딕 개인적으론 너무 쎄서ㅜ 싱글몰트중에 맥칼란이 더 맛있더라구요!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4.19 꼭 마셔보고싶은 술인데 현재 셰리위스키가 전부 구할수가 없네요ㅠㅠ 오픈런까지 생기기도하고..입문한지 얼마안돼서 병 실물 구경도 못해봣네오ㅠㅠ
    언젠간 구하멵꼭 리뷰해보겠습니다
  • 작성자플레대표 해물파전 | 작성시간 22.06.23 15년이 글랜피딕중에 제일 무난하죠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6.23 맛나게 먹엇어요 진짜루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