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 오크젠
가격 : 500ml. 10,800원
종류 : 오크숙성 증류식소주
도수 : 25도
글라스 : 쇼트즈위젤 바 스페셜 글라스
안주 : 물, 전여친생각
불금을 맞이해 술리뷰합니다
먼저 이 술은 쌀로만든 소주에 프랑스 라무진오크에서 10년숙성을 시킨 술입니다. 대구경북에서 금복주라는곳에서 생산하고있답니다
향 : 오! 알콜부즈가 심하지 않습니다 훅하고 찌르는건 없네요 이건 아마 제가 40도이상 위스키를 즐기다 25도로 상대적 저도주를 맡아서 코가이미 찌들었을수도 있지만 나름 괜찮습니다. 향은 진하지않고 은은한 단향이납니다. 오크통이 버진오크인지는 모르겠지만 버번위스키 향과 비슷한 바닐린의 단향이지만 강하진않고 은은합니다. 소주임에도 누룩향이 많지는 않고 좋네요 10년숙성이 누룩향을 덮어버린것 같습니다
맛 : 타 브랜드의 증류소주와 엄청난 차별점이 있는건 아닙니다 다만 좋은말로 바꾸면 소주의 기본맛에 충실한것같네요. 곡물의 고소함이나 단맛도 제법 잡힙니다. 25도면 그리 고도수라하긴 힘들어서 묵직함이랑은 거리가 멉니다. 근데 좀 맛이 단순합니다 나무맛이 좀 납니다. 목넘김 부드럽고 쓴맛 없습니다
피니시 : 굉장히 짧게 고소한? 그리고 살짝 달짝지근한?(생쌀 씹었을때의 맛)향이 살짝 맴돌다 끝납니다.
아마 소주의 한계일것같기도 합니다.
총평 : 가성비가 굉장히 훌륭합니다. 오크10년숙성치고 10.800원이면 굉장히 잘 뽑아낸 술 같습니다.
술자체의 엄청나게 독특한 매력이 있다고 보긴 힘들지만 곡주의 기본을 잘 지켰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오크통숙성 하나 보고 위스키나 럼 같은 맛을 기대하면서 드시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맥아를당화시킨것과 누룩을 이용한 우리곡주는 확연한 향 차이가 나니까요. 위스키를 즐기시는분들은 한번 드셔보시면 차이를 느낄수있을겁니다.
안주와 페어링 해보진 않았지만 양념이 심심한 육류나 샤브샤브와 같이드시면 잘 어울릴것같은 느낌입니다
재구매의사는 없습니다(맛없다는게 아니고 주종이 아니라서 입니다)
끝!!!!!
--------------------------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532?searchView=Y
코퍼독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724?searchView=Y
탈리스커10y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4412?searchView=Y
와일드터키 101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6433?searchView=Y
디디에 쇼팽 브뤼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71068?searchView=Y
와일드터키 13y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97794?searchView=Y
글렌피딕15y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신해철 작성시간 22.04.22 채화 진짜 가성비는 최고네여.
-
작성자삼십오쩜구 작성시간 22.04.22 우어 고품질 리뷰 굳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4.22 아직 테이스팅 초보라 맛표현이 미숙합니다ㅠㅠ점차 늘겠죠ㅎㅎ 건강해치지 않는 선에서 리뷰 자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안녕봉주르하이 작성시간 22.04.23 오 소주도 위스키처럼 오크통에다 숙성시키기도 하나보네요 리뷰 보니 맛보고싶어짐
-
작성자Fall Out Boy 작성시간 23.01.13 ㄷ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