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 에반윌리암스
가격 : 30,000원
종류 : 버번위스키
도수 : 86푸르프(43도)
글라스 : 쇼트즈위젤 바스페셜, 그냥마트에서산 온더락
안주 : 빗소리, 전여친생각
헤븐힐 증류소의 갓성비버번으로 유명한 에반윌리암스입니다.
딱히 이 술에대해 비하인드스토리를 모르니 바로 시음합니다
향 : 뚜따하자마자 달달한향이 퍼지네요 글라스에 따르고 코박죽 한뒤 향을 천천히 맡아보니 저숙성에서 오늘 알콜부즈가 좀 잇네요 확실히 쏩니다.
그리고 역시 버번답게 달달한 바닐라향이 있지만 제가 좋아하는 와일드터키에비해서는 덜합니다.
그리고 확실히 고소한 견과류, 땅콩삶은향이 있습니다 이 향은 저한테는 굉장히 독특하고 매력적입니다
맛 : 맛은 버번답게 단맛이 강합니다 바닐라의단맛도있지만 캬라멜같은 단맛도 공존합니다. 하지만 제가 여태 마셔본 버번보단 바닐라가 약하긴 합니다 아쉽습니다
그리고 나무맛이나는데 이게 약간 어릴때 컵라면 다먹고 나무젓가락 오래빨고잇으면 나는 그런 나무맛입니다.
하지만 낮은도수(?)치고는 뒤에오는 타격감이 굉장히 좋네요! 근데 솔직히 전체적인 맛이 좀 밍밍하긴합니다....
피니시 : 입안에 맴도는 짧은 캬라멜향과 맛이 있고 코로 숨을 내뿜엇을때의 여운은 거의 없습니다...아마 저숙성의 원액이 많아서 그런것같습니다
심심해서 버번콕도 만들어봣습니다
총평 : 제가 좋아하는 와일드터키에비해 단맛이 덜하지만 오히려 너~~~무 단게 싫을땐 에반윌리엄스가 나은것같기도합니다. 그리고 알콜부즈가 좀 있기때문에 노징글라스보단 온더락 글라스가 낫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버번콕용도로 살거면 짐빔보단 훌륭한선택인것 같습니다
버번콕 마셨을땐 빠다코코낫 맛이 났습니다! 매력잇어요. 재구매의사 있습니다
끝
-------------------
제가 쓴 다른 술 리뷰들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532?searchView=Y
코퍼독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724?searchView=Y
탈리스커10y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4412?searchView=Y
와일드터키101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6433?searchView=Y
디디에 쇼팽 브뤼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71068?searchView=Y
와일드터키13y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97794?searchView=Y
글렌피딕15y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00368?searchView=Y
오크젠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10455?searchView=Y
버팔로트레이스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21986?searchView=Y
더 글렌리벳12y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초사우디언 작성시간 22.06.24 안주 상태가...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6.24 국민안주죠.....
-
답댓글 작성자초사우디언 작성시간 22.06.25 채화 싱몰만 마시는 위린이인데 버번 입문용으로 추천해주실 게 있을까요? 싱몰은 오반 갱장히 좋아합니다 ㅎㅎ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6.25 초사우디언 저도 같은............위린이라
보통 부드러운걸 입문으로 생각해서 버팔로트레이스가 좋다고하는데
저라면 싱글몰트와 완전 반대되는격인 와일드터키101이나8년이 더 좋을것같아요 각자 다른매력이 잇으니까요ㅎㅎ 고도수에서오는 타격감이 일품입니다 버번은 도수가 전투력이죠 -
답댓글 작성자초사우디언 작성시간 22.06.26 채화 도수가 전투력! 저번에 메이커스 마크 도전해보려고 뚜껑 열었다가 아세톤? 향이 확 올라와서 접고 그냥 오반 마셨던 기억이 있긴 하네요 ㅋㅋ 와일드 터키로 도전해봐야겠네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