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 글렌모렌지 오리지널
가격 : 7만원 초반때 였던걸로 기억
종류 : 싱글몰트 위스키
도수 : 40도
글라스 : 슈피겔라우 윌스버거 다이제스티브
안주 : 물, 에어컨바람, 전여친생각
구매한지는 오래됐는데 리뷰할 술이 밀려서 이제야 뚜따했습니다.
구매전부터 라벨의 디자인과 이름이 너무 예뻐서 굉장히 궁금했던 술 이고 하이랜드지역 위스키입니다.
바로 들어갑니다
향 : 일단 뚜따 하자마자 향근한 꽃향기가 납니다. 다른 위스키랑 다르게 향이 확~~~~~~퍼진다기보단 은우하게 향긋한 향입니다. 10년의 저숙성 치고는 알콜부즈는 거의 안튑니다.
버번캐스크라 그런지 바닐린의 단 향도 올라오지만 그리 오래가진 않고 상큼한 시트러스가 대신해줍니다.
계속 코죽박하고 킁킁대다보면 곡물윽 고소함도 느껴지네요.
전체적으로 술이 가볍다?? 라는 느낌이 듭니다.
맛 : 혀에 닿으면 바로 느껴지는게..음......솔직히 밍밍합니다ㅋㅋㅋ 확실히 향에서 느꼈던 가벼운 느낌입니다. 예전에 제가 숙취에서 고생할때 어머니께서 타주신 꿀물인데 꿀량을 너무 적게넣어서 살짝만 달짝찌근한 그런 꿀물맛이 납니다.
피트가 전혀 안느껴집니다(논피트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그래서 맛이 다채롭지는 않습니다.
대신 어느 한쪽도 치우쳐지지 않아서 기본에 충실한것같습니다. 쓴맛도 전혀 안느껴지고 목넘김도 좋습니다
피니시 : 엔트리급 치고는 생각보다 여운이 길게 뽑힙니다. 향긋한 꽃향기가 입안에 가득 10초정도 머무르네요 피니시 하나만큼은 기대이상입니다.
총평 : 가볍고 거슬림이 전혀 없었습니다. 혀가 절여질때로 절여진 술쟁이들보단 위스키 입문하는분들에게 좋을것같습니다. 여성분들은 위스키의 강렬한 향과 맛이 부담스러운 분들이 많은데 이건 여성분들도 좋아할것같습니다. 여자친구있으신 남성분들은 요걸로 같이 한잔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안주를 페어링하진 않았지만 다크초콜릿과 잘 어울릴것같았습니다.
다만 저는 버번의 강렬함과 강한 피트를 좋아해서 다소 밍밍하게 느껴졌습니다.
재구매의사 없습니다
하이볼로 마셔도 쏘쏘합니다
---------------------
다른술 리뷰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532?searchView=Y
코퍼독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724?searchView=Y
탈리스커10y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4412?searchView=Y
와일드터키101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6433?searchView=Y
디디에 쇼팽 브뤼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71068?searchView=Y
와일드터키 13y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97794?searchView=Y
글렌피딕15y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00368?searchView=Y
오크젠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10455?searchView=Y
버팔로트레이스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21986?searchView=Y
더 글렌리벳12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49785?searchView=Y
에반윌리엄스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7.20 많이마셔본건 아니지만 다른 특별한거 없이
탈리스커10y + 캐나다드라이 진저에일
조합을 너무 좋아합니다
-
작성자정은경 작성시간 22.07.20 아...? 하이볼이란게 위스키에 탄산수였나요?? 술집에서 주문해서 먹어보기만해서 ㅋㅋㅋ 잘보고갑니다!!!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7.20 맞아요 ㅎㅎ 바텐더 씬에선 증류주+탄산은 모두 하이볼이에요ㅎㅎ
많은사람들이 익숙한 산토리하이볼은
산토리가쿠빈+소다+레몬 이에욥ㅎㅎ -
작성자초사우디언 작성시간 22.07.21 흡사 싱글톤 마셨을 때 느낌과 비슷하네요 ㅎㅎ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
작성자다현 작성시간 22.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