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 하프타임

#12 싱글몰트위스키 라가불린8y 리뷰

작성자채화|작성시간22.08.04|조회수1,082 목록 댓글 20




위스키 : 라가불린 8y
가격 : 까먹음.......(10만초반대였던것 같아요)
종류 : 싱글몰트 위스키
도수 : 48도
글라스 : 글렌캐런 글라스
안주 : 물, 전여친생각




뚜따한지는 좀 됐는데 리뷰는 올만에 합니다
먼저 라가불린은 피트위스키로 기본적으로 강한 호불모를 자랑하는 술입니다. 초심자분들은 사랑하거나 혐오하거나 둘중 하나이니 강한피트를 처음 접하면 긴장하고 드시길 권장합니다




향 : 글라스에 따룰때부터 강한 피트향이 끝내줍니다 코박죽을 하면 저숙성의 위스키답게 다소 알콜부즈가 튑니다 하지만 문제는 알콜부즈가 아니죠!!!!!!ㅋㅋ 강력한 피트의 스모키함이 훅 들어옵니다.
장작을 태울때의 그런 향이 코를 뒤덮습니다.
저가 피트위스키중 스모키스캇에서 나는 이른바'정로환'이나 소독약같은 피트는 아니고 딱 나무 탄내입니다
깊숙히 코로 향을 맡으면 산미가있는 과일의 향내도 납니다. 레몬?같은 그런향입니다. 곡물의 고소한 내음도 있네요



맛 : 첫맛은 일단 생각보다 답니다. 물론 이 단맛을 느끼시려면 피트에 이미 혀가 절여질때로 절여진 사람일겁니다. 그리고 강한 피트가 뽝!!!! 스모키가 뽝!!!!!! 캠핑가서 누가 고기태웠는데 밤이라서 탄건지 모르고 먹는 그런 맛이에요 하지만 탄거 또 좋아하죠!!!!! 저숙성이라 다체로운 맛은 없지만 스모키한 맛 하나만큼은 끝내줍니다




피니시 : 생각보다 길게 뽑힙니다. 코로 숨을 내뿜으면 나오는 장작구이의 스모키~~8년숙성 위스키 치곤 제법 훌륭합니다!!!!!!!그리고 탈리스커10년에비해 신문지젖은(?)향이 거의 없어서 좋네요




총평 : 강력한 피트위스키답게 8년숙성이지만 가볍지않은 술입니다. 개인적으로 탈리스커10년보다 훨씬 맛이좋지만 탈리스커는6만원대 라가불린은10만원대이니......가성비로선 여전히 탈리스커10년이 좋은것같습니다. 하지만 취향은 라가불린 압승
재구매 의향 있습니다



장장구이 위스키답게 불멍led와 한잔 적십니다




--------------------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532?searchView=Y

코퍼독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724?searchView=Y

탈리스커10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4412?searchView=Y

와일드터키101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6433?searchView=Y

디디에쇼팽브뤼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71068?searchView=Y

와일드터키13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97794?searchView=Y

글렌피딕15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00368?searchView=Y

오크젠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10455?searchView=Y

버팔로트레이스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21986?searchView=Y

더 글렌리벳12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49785?searchView=Y

에반윌리엄스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71310?searchView=Y

글렌모렌지 오리지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8.04 감사합니다
  • 작성자시바견 | 작성시간 22.08.05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리 버 풀FC | 작성시간 22.08.05 올해 설에 전용잔이랑 해서 트레이더스에서 샀는디 만족했습니다
  • 작성자하빕누르마고메도프 | 작성시간 22.08.05 글 잘 읽고 있어요.
  • 작성자다현 | 작성시간 22.08.05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