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 하프타임

#13 블렌디드위스키 조니워커 블랙 셰리피니시(feat. 조니블랙 비교시음) 리뷰

작성자채화|작성시간22.09.15|조회수1,122 목록 댓글 31




위스키 : 조니블랙,조니블랙 셰리 피니시
가격 : 까먹음...블랙5만원때 셰리6만원때로 기억
종류 : 블렌디드위스키
도수 : 40도
글라스 : 리델 비늄 꼬냑헤네시
안주 : 물, 전여친생각




스카치의 제왕 조니블랙 입니다
일반적인 조니블랙은 위스키 매니아뿐아니라 대중적으로도 너무 잘 알려진 갓술이지만 셰리피니시는 생소하니 비교시음 해봅니다

지금부터 조니블랙을 1 셰리피니시를 2라고 부르겠습니다
향 : 1은 역시 과일류의 향긋함이 올라옵니다 특정과일을 찝을수 없을만큼 다체로운 과일향입니다. 역시 근본술답게 가격대비 알콜부즈도 크게 튀지않습니다
조니블랙은 스모키한 약피트가 굉장히 매력적인 술이지만 향에선 피트가 딱히 잡히지않습니다
2는 셰리캐스크 피니쉬답게 전체적1과 비슷한 향에서 조금더 꾸덕한 셰리와인의 향이 잡힙니다.
건포도?향이 추가된것 같습니다 그리고 1과 비교해 더 묵직한 향과 직관적인 단향이 올라오네요

2번 향을 접하고 다시1번을 접하면 1이 확실히 향이 약합니다. 향이 안잡힐정도로요 셰리캐스크는 정말 사기입니다

 

 

 

 

맛 : 1은 역시 정말 스카치의 왕 답게 과일,꿀,피트의 조화가 어디하나 튀는것 없이 밸런스가 훌륭합니다. 입안에서 오래 머금을수록 피트는 사라지고 고소한 곡물맛도 잡힙니다. 역시 제기 몇병이나 해치운 술 답게 항상 가격대비 감탄을 자아내게 만드는 술입니다.
2는 첫 혀에 닿자마자 느낀점이 오잉? 왜케 달아????????입니다. 인지하고 맛을봐서 그런지 모르지만 와인의진한 단맛이 잡히네요 다만 이 단맛이 조니블랙 특유의 피트함을 다 잡아먹어버립니다.
향에서 맡았던 건포도맛이 잡힙니다. 솔직히 말하면 1에서 단맛만 추가한것 같습니다......이점은 생각보다 실망입니다. 그냥 단맛이 강합니다???


둘다 블렌디드답게 목넘김은 훌륭합니다 부드러워요

피니쉬 : 1은 역시 조니워커의 일품은 피니시에서 오늘 스모키한 피트향입니다(이걸 잡아내는 순간 피트에 입문하세요!!!!!!) 과하지 않아서 더 사랑받는 술입니다
그리고 12년급 답지않게 생각보단 길게 뽑힙니다.
코로 숨을 뱉으면 베리류의 과일향과 스모키한피트향이 같이 나오는게 역시 일품입니다

오 2번은 피니쉬 생각보다 훌륭합니다
코로 숨을 처음 뱉을땐 셰리의 향긋함 조금뒤엔 아주약한피트 그리고 캬라맬향과 달콤한꿀향까지 이어집니다. 그리고 입을 쨥쨥 해보면 고소한 곡물맛까지 제법입니다!!!!!


총평 : 먼저 2번이 1번보다 확실히 묵직한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걸 와 역시 셰리!!!!!!!라고는 말하기 힘들것같습니다.
셰리를 굳이 꼭 궁금하다면 한번 마셔볼만은 하지만 조니블랙처럼 떨어지면 꼭 채워넣는 술은 아닌것같습니다. 하지만 셰리위스키가 워낙 비싸서6만원때 조금 셰리를 느켜보고싶다면 가성비로는 좋아요
뚜따하고 바로 시음한거라 에어링후 맛은 또 다를지 지켜보는재미는 있을것같습니다
조금은 실망이고 재구매의사도 없습니다

1은 항상 쟁여두고있고 2는 재구매의사 없습니다




--------------------------------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532?searchView=Y

코퍼독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724?searchView=Y

탈리스커10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4412?searchView=Y

와일드터키101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6433?searchView=Y

디디에 쇼팽 브뤼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71068?searchView=Y

와일드터키13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97794?searchView=Y

글렌피딕15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00368?searchView=Y

오크젠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10455?searchView=Y

버팔로트레이스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21986?searchView=Y

더 글렌리벳12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49785?searchView=Y

에반윌리엄스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71310?searchView=Y

글렌모렌지 오리지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우상향 | 작성시간 22.09.16 블루랑 블랙이랑 엄청 차이나나요?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9.16 넵ㅎㅎㅎㅎ 체급차이도 크고 인지도 면에서도 차이나죠ㅎㅎ
    근데 블라인드 테이스팅 해봐야 정확하게 취향을 알겠지만 위스키는 꼭 비싸다고 좋은건 아닙니다
  • 답댓글 작성자우상향 | 작성시간 22.09.16 채화 그렇군요 블랙도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작성자다현 | 작성시간 22.09.16 오호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9.16 냠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