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 보모어12
가격 : 잊어버렸는데 10만원 살짝 미만으로 기억
종류 : 싱글몰트위스키
도수 : 40도
글라스 : 글렌캐런 글라스
안주 : 물, 전여친생각
아일라 피트위스키를 사랑하시는 분들은 모두 좋아하실 보모어 입니다
구매한지 몇달되이서 가격을 까먹었습니다
이것 저것 마시다가 이제야 리뷰하게 되네요
피트위스키중 라가불린8년 정~~~~~~말 맛잇게 마셨는데 보모어랑은 어떻게 다를지 궁금합니다
향 : 뚜따하는순간 뭔가 건포도빵 향과 피트향이 올라옵니다. 피트를 처음 겪었을때의 당혹스러움이 없어져서 그런지 너무 향긋하고 좋습니다. 방금 뚜따했음에도 큰 알콜부즈 없이 코박죽이 가능할정도입니다
피트위스키 치곤 피트가 강하지않습니다. 그리고 꿀같은 단 향이 올라오고 가죽향????그런거납니다
그 시장 가죽가방가게가면 나는 그런향???
가죽향이 살짝 거슬리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맘에듭니다
맛 : 오~~~~~~입에 닿는데 뭔가 오일리하네요 그리고 뭔가 가벼운 느낌입니다. 약간의 기분좋은 산미도 있습니다. 레몬계열의 시트러스함이 딱 잡히구요
향에서 맡았듯 피트가 그리 강하진 않습니다.
근데 이게 너무 피트가 강한 그런위스키보다 오히려 굉장히 조화롭다는 생각이 드네요. 인위적으로 일부로 자극적으로 만든 그런 느낌이 아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굉장히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피니시 : 피니시는 라가불린8년보다 숙성기간이 길지만 짧게 떨어지네요. 훈제의향이 입안을 맴돌고 코로 숨을 내뿜으면 바닷물의 짠맛같은게 살짝 스친후 끝납니다.
총평 : 라프로익 아드벡 같은 피트폭탄 위스키를 기대하신다면 확실히 옅어서 실망하실것같습니다.
하지만 꿀같은단맛과 오일리함과 훈연의 향이 12년숙성치곤 굉장히 조화롭게 잘 믹스되어있는 느낌이었습니다.
탈리스커10년과 비교하면 전 보모어12가 훨씬 낫네요
재구매의사 있습니다.
--------------------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532?searchView=Y
코퍼독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724?searchView=Y
탈리스커10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4412?searchView=Y
와일드터키101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6433?searchView=Y
디디에 쇼팽 브뤼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71068?searchView=Y
와일드터키13y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97794?searchView=Y
글렌피딕15y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00368?searchView=Y
오크젠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10455?searchView=Y
버팔로트레이스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21986?searchView=Y
더 글렌리벳12y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49785?searchView=Y
에반 윌리암스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71310?searchView=Y
글렌모렌지 오리지널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82714?searchView=Y
라가불린8y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912560?searchView=Y
조니블랙 vs 조니블랙셰리 비교시음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928934?searchView=Y
조니워커 골드 리저브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941293
1792 스몰배치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12.18 피트 불호인 사람은 피트향밖에 안날수도 있습니다.....ㄷㄷ
-
작성자마포구 작성시간 22.12.1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히비키 한잔하며 보고 있습니다 ㅋㅋ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12.18 히비키 ㄷㄷㄷ
구경도 못해본거 드시네욥! -
작성자달좋은밤 작성시간 22.12.19 피트향은 언제쯤 적응될런지 ㅠㅠ 나도 맛있게 먹고싶다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12.19 억지로...마실필요 있나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