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이강민, 김민재 같은 S급 클라스는 빼더라고
그다음 A클라스급 선수들이
일본은 유럽 다음 레벨 리그 씹어먹는 케이스가 허다함
아야세도 네덜란드 득점왕이고,
지금 뛰고 있는선수들 대부분도 하부리그에서 짱먹고
상위리그나 더 높은 리그 간 케이스가 허다함
근데 우리는 냉정히 그런 뎁스가 오현규 정도만 떠오름
배준호, 엄지성 등 하부리그에서 경기력이 나아진지 몰라도
일본 선수들만큼 유의미한 공격포인트는 아직임.
우리나라에선 쿠보나 엔도급 선수 빠지면 대체자가 없지만
일본 ㅈㄴ 많음 걍 뎁스가 차원이 다름.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