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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2: Forum

[정보]도로 개발로 인한 캠페인 이동 보너스가 있다고 하네요.

작성자드로이얀7(이준호)|작성시간15.03.26|조회수499 목록 댓글 6

아틸라 이번 패치로 툴팁 UI / 백과사전에 정식으로 수치가 표현되는데

http://cafe.daum.net/shogun/NTQ5/92


찾아보니깐 사실 시스템 자체는 롬2부터 있었다고 하네요. 팩파일 매니져로 해당 테이블을 열어보면 확인할 수 있을텐데, 전 지금 아틸라만 하고 있어서 확인하기가 힘드네요.(이거 하나 확인하려고 롬2 다시 깔기도 좀 그렇고요)


일단 아틸라는 확실히 수치가 존재하고, 해당 수치를 건드리면 이동범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걸 확인했습니다. (5~6개 지역을 한턴에 이동가능)



뱀발: 아무리 그래도 1년 1턴 체계로는 현실에 맞는 캠페인 이동속도를 구현하기 힘들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최소한 1년 4턴은 되야 되지 않나 싶네요. (아우구스투스랑 아틸라 그랜드 캠페인은 1년 4턴이죠.)


뱀발2: 아틸라 Magnar Mechanics 게시판에 우호적인 영역내 이동범위 부스트에 대해 건의글 올려봤는데, 일단 아이디어는 긍정적으로 보는 듯 하네요.

http://www.twcenter.net/forums/showthread.php?685270-Request-2x-Campaign-movement-in-friendly-territory-%281-5x-if-2x-is-too-much%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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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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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julian mintz | 작성시간 15.03.28 그렇군요! 그런데 시스템은 만들고, 왜 구현은 안했을까요 ??
  • 답댓글 작성자드로이얀7(이준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5.03.28 구현은 되어있는데 설명이 없다는거 아닌가요? 전 그렇게 이해했는데...PFM으로 해당 수치를 조작해서(확 낮춰서) 도로 이동 거리가 늘어나는지 확인해 보는게 확실하겠죠.
  • 답댓글 작성자julian mintz | 작성시간 15.03.29 드로이얀7(이준호) 음 이게 좀 애매한데요. 아마 드로이얀님의 말씀이 맞을겁니다. 도로가 숨겨진 시스템으로 존재한다는거 말이죠. 그런데, 전 롬1처럼 도로를 제어하지 못하는 점이 의아한겁니다.
    특히 갈리아 dlc를 해보면.. 갈리아 지방이나 게르만 쪽은 도시간 도로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도시를 점령해도, 발전시켜도 도로는 생기지 않습니다.
    뭐 카이사르가 도로를 깔고 다닌건 아니니 그렇다 쳐도, 롬1처럼 도로를 만들수 있는 기능 자체가 없는게 아쉽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드로이얀7(이준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5.03.29 julian mintz 아, 그런뜻으로 하신 말씀이었군요.
    롬1의 시스템을 제대로 부할 안 시킨 이유는 뭐 CA의 담당자들만 알겠죠.

    여튼, 갈리아나 스파르타 DLC는 배경상(갈리아는 지역상, 스파르타는 시대상 로마식 도로망이 제대로 깔려있으면 오히려 고증오류니) 일부러 그렇게 디자인 한 듯 합니다.
  • 작성자RichardDawkins | 작성시간 15.03.28 롬1에서 오프닝이나 여러 파일에 보면 보급선 공격하는 시스템도 예를들어 보급품 실은 짐노새 모델을 비롯해
    전투모델로 준비해놓은 부분이 보이든데 거기까진 부활시키진 못하고 도로까진 부활시킨 모양이군요.
    하긴 로마군하면 도로깔기이니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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