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영성콘서트 신문명(시즌7) 제4회 '신교육'

작성자태얼랑| 작성시간25.09.25| 조회수0| 댓글 16

댓글 리스트

  • 작성자 태얼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5.09.25 지금까지의 교육은 인간 내면의 가장 중요한 것을 은폐해왔습니다. 획일적인 제도 속에서 죽은 지식을 주입시켜 영성과 창의성을 억압하고, 그런 제도 속의 이력으로 비인간적인 경쟁을 하며 살아가게 하는 암울한 교육이었습니다.
  • 작성자 태얼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5.09.25 새 시대의 교육은 오직 '사람' 그 자체를 기르고 완성시킨다는 교육 본래의 이상으로 돌아가게 될 것입니다. 영성과 지성과 덕성과 건강이라는 다차원적 요소들을 고루 종합적으로 추구하게 될 것이며, 지식 이전에 체험과 예술과 명상을 통해 창의성과 영성을 이끌어내는데 중점을 두게 될 것입니다.
  • 작성자 태얼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5.09.25 새 시대는 내면의 본질을 자각하고, 삶 속에서 살아 있는 지혜를 앙양하고, 자연과 함께 교감할 줄 아는 진정으로 살아있는 사람들이 이끌어가게 될 것입니다.
    [참여문의]
    010-3088-1371(문자로)
    sodo1331@gmail.com
  • 작성자 CosmosGalaxy 작성시간25.09.25 신교육에대한거 잘읽었습니다. 참 아이러니하게도 요 몇주동안 교육에대한것을 생각하고있었거든요.....특히 고등교육은 거의 쓸모없는게 되어버렸지요. 예전에는 대학 좋업장만 있으면 특별하게 여겼는대 요즘은 그렇지 않은것같내요...요즘 대학교육 혹은 고등교육은 왠만한 사람은 예전같지 않게 다받지만 새상이 더욱 상막해저가는것같습니다. 대학가면 삶의 대한지혜나 인성 살아가면서 필요한것은 배우지않고 그저 취업하는대만 집중을하죠 근대 이제는 에아아이...인공지능이 발달하다보니 대학학위나 졸업장을 받아도 다 무용지물이 되어버려요...그냥 허송생활과 방황만하게 되는거죠..교육이란게 영지덕체가 다 가춰저야 비로서 진정한 교육이라고할수있갰으나 이제는 영지덕은 고사하고 지 까지 빠저나가는 어리석음만 되풀이하고있죠.....이제는 바꿔야할떄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태얼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5.09.25 맞습니다.
    '영지덕체' 모두가 제대로 안되고 있지요.
    이게 제대로 안되어 있는데 AI만 발달하게 되면
    생각만 해도 끔찍하지요.
    패권전쟁과 대규모적인 노예화가 불보듯 뻔합니다.
    AI는 새 시대에서 펼쳐지는게 바람직한데
    이래저래 걱정이 많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태얼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5.09.25 태얼랑 근데 제니님은 나와 진동수가 닮았나 봅니다.
    슈퍼맨, 판타스틱 영화도 같은 시기에 보고
    아번에 교육문제도 그렇고...
    세상에 대한 사명감 때문에 그러리라 봅니다.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세요.^^
  • 답댓글 작성자 CosmosGalaxy 작성시간25.09.25 태얼랑 에이아이가 인간을 능가해버리면 인간은 그저 고깃덩어리에 불가하게 될것입니다....언론의 쇠네에 넘어간 인간들이 많습니다.....그리고 에이아이가 그 주인을 닮아가고 빅택기술을 이끄는 많은 씨이오들이 인간성이 저질이라 언잰간 인공지능이 자기를 만들 사람을 배신하게될것입니다....우리가 많이 보던 공상과학 영화처럼 되어가고있습니다...교육, 언론, 종교, 정치, 앤터, 가정, 사회 전분야에서 다 저질이다 보니 지옥문/핼게이트 열리는 쪽을 자꾸 부추기고있습니다...

    인간들은 이럴때일수록 각성해야하고, 진정한 영지덕채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기도하고, 명상해야할것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CosmosGalaxy 작성시간25.09.25 태얼랑 그러게요, 태얼랑님과 저랑 진동수가 일치하는것같습니다....태얼랑님도 건강유의하십시요~
  • 작성자 CosmosGalaxy 작성시간25.09.25 갑자기 궁굼한게 생겼는대요.....외계에서는 많은 행성들이 결혼재도나 출산재도가없는건가요? 그럼 외계에서, 은하계에서 심지어는 우리의 태양계내에서 결혼재도와 출산재도가 있는게 지구하나뿐인건가요?

    재밌는건 전 지구적으로 경제가 별로이고 많은것들이 변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결혼도 별로 않하고...출산도 무지 낮아요...그런대 그중에서 결혼과 출산을 그나마 많이하는 집단이 기독교도들이죠.....어쨋튼 신기한 현상인것같아요.......
  • 답댓글 작성자 태얼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5.09.25 발달된 외계문명에서는
    결혼이나 출산을 자유의지에 맡기고
    제도같은 걸로 규제하지는 않는데
    현재 지구의 젊은이들이 비슷한 경향을 보이는 것은
    경제문제나 사회문제도 있겠지만
    크리스탈, 인디고, 레인보우로 알컬어지는 새대여서
    발달된 문명에서 환생해온 경우가 많기 때문이기도
    하다고 보여집니다.
    종교인들은 그들의 교리 때문이라고 봅니다.
  • 작성자 황금꽃 작성시간25.09.25 감사합니다. 빨리 새 시대가 오기를 기도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태얼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5.09.25 이제 불과 이삼십 년 밖에 안 남았습니다.
    인류가 수천 년 기다려온게 이젠 거의...
    힘냅시다!!!
  • 작성자 정혜 작성시간25.09.26 고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태얼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5.09.28 함께하여 감사합니다.
    추석 명절 잘 보내세요.^^
  • 작성자 빠미라 작성시간25.10.14 Al가 주도하는 세상으로 진입하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생각은 점점 안하게 되고 기기들로 편하게 생활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 답댓글 작성자 태얼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5.10.19 영지덕체가 탄탄하게 자리잡고 있어야
    AI에 휘둘리지 않고 잘 관리할 수 있을텐데
    그렇지 못한 상태에서의 AI는 악용될 수도 있고
    인간의 능력을 퇴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 전에 선천시대가 마무리되겠지만...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