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조언 부탁드립니다

작성자오마이가쉬|작성시간26.06.05|조회수82 목록 댓글 1

견적 조언 게시판입니다 이상증상에 대한 문의는 삼가해주시고

월간 견적 한번 참조하신뒤 짜오신 견적으로 물어봐주세요!!

(+ 비구매자는 3번 이하로 물어봐주세요.. 원래 카페는 영업용 공간이라 너무 질문이 잦으면 관리가 안되서요)

 

- 구매자게시판에 올렸었는데 아무래도 SSD는 예산세이브 때문에 재사용해야 할 것 같아서 비구매자용 게시판으로 와서 여쭤봅니다.

 

-CPU: AMD 라이젠 7-5세대 7800X3D (라파엘) (멀티팩 정품)
-쿨러: DEEPCOOL AG620 G2 (블랙) - 다른 추천 제품이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튜닝 부품: X
-보드: GIGABYTE B650M K 피씨디렉트 ///  B650EM-A랑 B650M K 중 어떤 거 가야할지 추천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유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램: ADATA DDR5-5600 CL46-45-45 파인인포 (16GB) /// 예산이 좀 후달려서 나중에 16+16 가던지 하고 싶은데 일단 16으로 가려면 8+8로 맞추는게 나을까요?

       (제가 하는 것 위주로 테스트 잠시 해본 결과 70% 이상으로 메모리사용량이 올라가지 않아서 일단 16으로 하려고 합니다)
-그래픽카드: PALIT 지포스 RTX 5060 Ti DUAL D7 8GB 이엠텍
-SSD: SK하이닉스 Gold P31 M.2 NVMe (500GB)  <<< SSD 빼고 조립해서 받은 후에 쓰던 거로 교체하려는데 일반인이 그냥 교체해서 써도 큰 문제 없을까요 ?
-HDD: X
-케이스: 신성조님 추천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파워: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600W 80PLUS실버 ATX 3.1 ///  650W나 700W로 가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그냥 그대로 써도 전혀 문제가 없을까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신성조 | 작성시간 26.06.05 쿨러 저가격에서는 젤 좋은 제품이고 더 윗급 보신다면 RC1900N 사면 됩니다

    보드는 둘다 구림 어지간해서는 B850M 터프 쓰는게 배스트고

    아무리 예산 부족해도 PICE 5.0 정식 지원하는 B650EM-E WIFI 추천

    그래픽카드는 문제 없고

    케이스는 D7 세븐팬을 저렴하게 쓰시고

    파워도 600W 실버면 충분

    SSD는 조립이 무척 쉬우나 .. 정말 똥손이라면 가끔 해먹는걸 봄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