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평론 - 정론직필을 찾아서
회원7,181
메모 쓰기
상세 리스트
북미회담에서 미국이 북과의 협상에 선의(?)로 임하고 있기보다는 오히려 어쩔수없는 조건으로 끌려 하는 바 기회만 있으면 딴지를 걸 우려는 항상 존재하지요. 세계를 호령하던 미국의 위세가 아직도 몇몇 나라를 제외한 모든나라에 강한 압력을 가할수 있는건 보시는 것과 같습니다.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미국은 <승인>이라는 단어를 당당히 쓸 정도의 세력을 이 남녁땅에 갖추고 있습니다. 원칙적인 목표를 향하는 길은 한 가지 외길이 아닌 지혜롭고 인내성있는 처신과 답합을 요구한다는 생각입니다. 무모하리만큼 순수하고 원칙적인 방식의 요구도 필요하지만 단순한 사고와 판단으로 인한 행동으로
작성자
한동네
작성시간
18.10.16
<시> 동지섣달의 노래 한겨울밤 깊은 어둠 북풍의 밀림에서 시작하고 사나흘 처마 끝 고드름은 섣달 초승달을 기다리네 아득한 날 대륙의 한설이라 포수의 발자국은 산허리에 찍혀있고 동 터도 움쩍 않을 벌판의 흙바람 망루의 장검날에 맺혀드네 흔히 세상은 세월에 쓸려가나 시절을 가르는 태양광이 빗발치면 모름지기 깃발 하나 펄럭여 사해가 일떠서니 그때 사방의 나팔소리 천하를 진감하리 2017. 1. 15. 자정에 詩人 이용암
작성자
시사평론
작성시간
18.10.16
북미협상이 조금 지연되는 듯 보이네요. 아마도 미국의 분위기가 아직은 북에 대한 당연한 협상조건에 부정적인 게 그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그저 미국님의 눈과 그 입장만이 관심인 이들에게는 마치 미국이 북을 압박하려는 목적이 있지않을까 하지만 실제는 트럼프의 실행에 아직은 반대입장인 미국내 분위기를 바꾸어야 할 필요성에서 인게 거의 확실하다는....... 전반적 분위기는 평화로 가는 것으로 보아 조금 늦더라도 종전선언,평화협정의 길을 가까이 다가오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작성자
한동네
작성시간
18.10.13
미국에서 한줄 인사 올립니다....견찰들이 이재명 지사님 수색.조사한다하여 뭔지랄이냐?고 생각합니다. 장자연 수사나 더하고 이명박이 짱받아논 돈이나 더 찿으라고 싶습니다.
작성자
아름다운밤하늘
작성시간
18.10.13
지금종로경찰서앞 학생들은어젯밤9,30분경석방되었답니다
작성자
배우섭
작성시간
18.10.13
⟨⟨주인있는 개가 사람을 물었을때 개를 안락사 시키는 방법⟩⟩ 1) 개가 본인이나 소중한 가족을 물었다. 2) 보건소 광견병 신고를 한다 (광견병은 법정감염병으로 신고하면 바로 처리가능) 3) 이때 개주인이 아무리 광견병 예방접종서를 들이민다면, 담당 공무원에게 “지금 당장 급히 조사를 해야한다”며 민원제기하면 바로 해결가능^^ 4) 얄쨩없이 사람을 문 개는 광견병 검사를 하기위해 척수에서 균배양검사를 해야한다. 때문에 반드시 ⟨안락사⟩를 시켜 해부해야 한다. // 개주인들아^^ 개 살리고 싶으면 행동거지 똑바로 해^^
작성자
한반도홍익인간
작성시간
18.10.13
<오래 된 메모>를 뒤적이다가.......!
작성자
시사평론
작성시간
18.10.13
수구들의 총반격? 차기 대권후보 죽이기 들어갔다는 소식이 있는데 실제 같은생각이 듭니다 이재명 죽이기 ? 안희정. 정봉주. 김경수. 발목이 잡혀서 ㅡ 자한당 황규안. 오세훈. 김병준. 차기 대권을 노리고 이명박근혜 사면할 수작질들 근데 안철수는 2년후 제기한다는 계획으로 잠수모드 시간벌기 하고 있다는데 ? ㅎ 모든 뒤에는 치열한 대권후보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는 사실에 해결책은 오직 남북통일 수순을 빨리 밟아야 할듯하군요
작성자
소크라테스
작성시간
18.10.12
흡연만 생각해도 하이바가 멍해진다.. 내가 따랑하는 이들 거의가 비흡연자들인데 그들에게 민폐끼치는 난 정말 더럽고 치사한 놈이다.. 금연금연금연 나의 이상이다.. 이 금연 생각만으로도 미치게 만들고 있다..
작성자
먹고사니즘
작성시간
18.10.09
[◆ 회원님들의 개인적 고민 상담, 노동권 문제 등등] 게시판 개설 [◆ 회원님들의 개인적 고민 상담, 노동권 문제 등등] 게시판 개설 얼마전에 무시칼님이 제안하기를....임금체불 등 노동문제 해결을 위한 게시판을 만들어 보는 것이 어떻겠는가 하는 제안을 받았는데... 단지 노동문제 뿐만이 아니라.....개인적 고민들도 회원님 대중들과 상의해보면 회원 대중님들의 집단 지성에 의한 좋은 지혜를 얻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번 기회에 아예 그런 게시판을 개설했습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작성자
정론직필
작성시간
18.10.08
<약평 정세분석> 조선은 폼페이오 방북에서 미국의 운신을 넓혀주고 있다. 이는 전략전술을 떠나, 이미 국가차원의 정책기조 속에서 공존방향을 터주는 조치다. 미국은 이 담대한 배려를 액면가대로 받아야 하는 데 문제다. 그들로서는 복잡하겠지만 한편 그들 스스로도 놀라며 흥분하고 있다. <세상에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나> <세상에 이런 나라도 있었단 말인가>하고. 조선은 미국을 패퇴압살하려는 게 아니라 평화와 번영으로 새 세기를 가자며 그 길과 방법까지 제시하나 패권과 대결에 익숙한 저들로서는 시간과 품을 들이면서 고뇌와 미궁의 밤을 지새워야 할 터다. 그 터널을 빠져나오는 일은 바로 그들의 몫이기 때문이다.
작성자
시사평론
작성시간
18.10.07
나랏돈을 자기들 세력의 확장,선전대로 쓰도록 한 김기춘에게 겨우 징역 1년6개월, 조윤선에겐 집행유예를 선고했네요. 그저 원칙만을 외치면서 그나마 정상화를 위한 발걸음을 걷는 세력과 그 지지자들을 빈정대며 적대시하는 모습을 보이는 이들의 깊은 성찰 모습을 기대합니다. 주어진 현실을 무시하고 외치는 원칙론과 함께 그나마 개혁을 걷는 이들에 대한 적대시가 왜 극우꼴통들과 같을수 있는것인지를...... 크고 먼 길을 함께 갈수 있는 동료들을 비웃으면서 얻을수 있는 이익과 손해가 무엇인지에. 아무리 뜻이 옳아도 언행과 방식이 잘못되면 그 또한 이적행위인 것을.....
작성자
한동네
작성시간
18.10.05
부동산. 경제 문제가 어디 지금 정권의 100% 책임이라 몰고 있는지 ㅡ 물론 적절한 정책을 추진하지 못하는 것에는 문제점이 있다고 보며, 향후 진행될 정책의 추이를 지켜보고 판단해야 할 것으로 본다. 근본적 원인으로 이명박.박근혜 정권으로 이어지며 당시 금리인하. 은행권 무자비한 대출규제축소. 대형프로젝트진행에 따른 자금이 1200조 + 수백조원이 풀렸으니 ㅡ 정책의 결과는 향후 3~5년내 나타나는 이유를 모르는지ㅡ 경제구조를 조금이나 안다고 자부하는 지식인이라 칭하는 자들은 좀 언행을 주의하자 어설픈 주장은 자한당 패거리와 다를게 없지 않은가 !?
작성자
소크라테스
작성시간
18.10.03
심재철 VS 김동연 국회에서 업무추진비 문제로 난타전 중에 낮잠 퍼자고 있는 자한당 김무성 ... 판문점선언비준. 경제문제. 산적해 있는 시국에 사사건건 발목잡고 부정하는 적폐들 꼬라지 하고는 한숨만 나온다. 자한당은 거의 100%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고 있으니 ㅡ
작성자
소크라테스
작성시간
18.10.03
이미지 확대
<북맹>을 알리는 언론매체들의 언급들이 많아지는군요. 북녁을 밥도 못 먹고사는 곳으로 알고 포로 수용소처럼 민중을 억압하고 감시하는 곳으로 알려 그리만 알던 이들에겐 정신차리기 힘든 멘붕을 가져다 줄만큼 클겁니다. 한편 북녁은 모든 걸 풍족하고 아쉬운 것 없다고 믿는 이들도 역으로 마찬가지겠지요. 도로나 항만을 비롯한 철도,나무등 많은 것이 많이 부족한 북녁을 가만 놓아둬도 괜찮은 곳이라 여기는 이들도 바꿔야 할 일입니다. 다만 그곳은 이곳의 백원으로 천원이나 만원의 노릇을 할수있는 기반이 있음에 남북의 협력을 당기면 당길수록 풍족한 북녁이 되고 또 그 덕으로 남녁도 경제적 어려움이 풀릴것이라는 .....
작성자
한동네
작성시간
18.10.02
심재철건이 무슨 뉴스가 된다고 뉴스마다 대서특필 하는게 참 어이가 없습니다ㆍ 언론이 누구의 돈으로 굴러가는가가 근원적인 문제 같습니다ㆍ
작성자
bada
작성시간
18.10.02
도덕적으로 지저분한 자들을 굳이 임명하는 이유가 무얼까? 저런 오기로 미제나 내치고 이석기 석방하고 범죄자 이재용 이나 감옥에 보내고 왜나라 욱일기 찢어버리는건 어떨까
작성자
가온길
작성시간
18.10.02
카페 검색
초대링크를 복사한 후 원하는 곳에 공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