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블리치 (락스?) 질문드립니다 식당관련

작성자목살필라프|작성시간19.03.14|조회수2,813 목록 댓글 24

제 친구가 일하는곳에서 컵을 세척할때
세제로 설겆이를 한뒤, 마지막에 블리치를 섞어놓은 물에 담궈뒀다가 마른수건으로 닦아서 바로 사용을 한다는데요
블리치 제가 알기로는 락스같은거로 알고있는데,
이거 괜찮은건가요? 제가 듣고 깜짝놀래서 여쭤봅니다.
다 이러면 앞으로 식당에서 컵 이용할때 찝찝할거같아서요
걱정도되구요. 제가 몰라서 여쭤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samin | 작성시간 19.03.15 글 쓰신분은 bleach 라 했는데
    블리치와 소독제는 다른것 아닌가요 ??
    소독제는 sanitizer 를 물에 소량 희석해서
    담가 놓았다가 그대로 말려서 쓰게 되어 있습니다
    오래전에 커피숍 해본 경험으로 ㅎㅎㅎ
  • 작성자danieljune | 작성시간 19.03.15 식당마다 블리치 첨가하는 양이 다 다르다는 겁니다 세척하는 사람은 눈대중으로 소독제를 첨가하게 되므로
    블리치 냄새가 날정도면 기준치를 훨씬 넘겼다는 증거입니다.기준치 정량으로 첨가하면 세척해도 냄새가 날일이 없겠지요
    그리고 컵세척은 후드 환기시설이 되는 주방에서 대부분 하지 않구요 홀쪽 싱크대에서 하는게 사실입니다
    만약 주방쪽에서 컵세척을 하는 경우는 대부분 블리치 안사용 합니다 디시 기계에 넣는경우는 아예 블리치는 쓸수가 없고
    씽크대에서 세척할경우 컵은 주방쪽 씽크대에서 세척을 잘 안하게 되지요.
    컵은 홀쪽 싱크대에서 많이들 하고 있습니다.
    옛말에 깜장이면 후드라는 말이 있듯이 아는게 힘이죠.
  • 작성자만족 | 작성시간 19.03.16 아주 약하게 사용했는데 헬스인스펙터한테 지적 받았어요 정량이 있더군요 예민하시면 리트머스시험지 이용하셔서 정량 찾으셔도 되지만 이종이 파는데가 많지 않아요 식당에서는 규격 싱크안에 뚜껑으로 2개정도 넣고 집에서 설겆이 할땐 숟가락으로 하나정도 양을 넣고 담가놓습니다 냄새는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전 상큼한 냄새로 여겨질 정도 ..께끗하다는 느낌이 들정도예요 화학반응이 떠오를 정도는 아닙니다^^
  • 작성자개리피셔 | 작성시간 19.03.17 블리치에 물을 섞어서 캐나다 헬스규정에 맞는 농도가 되면 사용가능해요.
  • 작성자하루가48시간 | 작성시간 19.03.21 락스 생각보다 안전하고 건강에 무해한 화학약품이에요. 너무많이 타면 안되긴 하는데. 잔여물 남기지않으면서 박테리아 다 죽이고 굉장히 싸니까 널리 쓰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