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궁금합니다.
누전이 되면 바로 떨어지니 접지를 생략해도 될꺼 같은뒈..선배님들 가르침을 받고 싶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봄여름가을겨울 작성시간 18.06.14 햐~~너무 이론적으로 답변단거 아닌지..
많은분들이 어려워하고 혼동에 빠진것같아
레벨 3단계급 회원으로써 그 임무에 충실하기 위해
제가 조금 교양있게 답변 해볼까합니다
일단 콘센트 사용시 접지가 되어있다면 기기접지 안해도 됩니다
누전차단기고 기기가 용량이 있고 케이블 날려서 결선했다믄 기기외함에 접지 해야 됩니다
요기서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게 바로
누전차단기 입니다
누설전류가 30ma라면 그 이상이 되어야 동작합니다
하지만 기기가 직접접지가 안되어 있다면 기기에서 누설된 전류가 기기외함에 머물려 있습니다
말 그대로 접지는 누설전류가 나가는 통로입니다
-
작성자봄여름가을겨울 작성시간 18.06.14 만약 사람이 누설전류가 있는 기기 외함에
손을 대면 깜짝 놀래며 그때서야 차단기의 정격감도전류에
의해 동작하는 것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봄여름가을겨울 작성시간 18.06.14 👌
-
작성자융융이닷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8.06.15 답변 감사합니다. 케이블을 날린다고 하셨는데 무슨 뜻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누설전류가 기기에 맴돈다고 하셨는데. . . 그럼 누전차단기가 동작하지 않는다는 말씀인지요? 사람이 기기에 손을 되지않는 이상. .
-
작성자봄여름가을겨울 작성시간 18.06.15 케이블을 모터까지 배선한다는 말이고
접지를 같이 준다면 더 좋겠죠
손을 댈때까지 누전차단기는 동작하지 않을겁니다
하지만 모터가 땅과 접촉되어 있다면
이때는 접지가 없어도 누전차단기가 동작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