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아기고양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1 new
그 이야기 들으니 진짜 지금부터 관리해야겠어요~~^^ 지 지난주에 풋살 지난주에 배드민턴 상태 체크차 해보니 운동 가능하더라고요. 아직 특정한 움직임할 때 아파서 좀 더 낫고 해야하나 고민많았는데 상태보면서 운동량 조금씩 늘려나가면 될 것 같아요! ㅎㅎ무릎때문에 코치님께 조언구하니 상황과 상태보시고 발바닥, 무릎, 대퇴근, 엉덩이 쪽, 복근근육을 단련해야 무릎에 무리가 안 간다고 하시네요. 배드민턴과 풋살 등 제가 하는 운동자체가 하중을 무릎이 버텨야하는 운동이어서 더 그랬던 것 같아요. 대퇴 대둔근, 종아리 근력량은 많은데 지짐이 불안하니 무릎에 장기적으로 무리가 간 것 같다고 하시면서요~그쪽 근육 단련하는 맨몸운동도 배워왔어요~~vo2max를 늘리려고 노력해야겠어요. 근지구력이나 회복속도는 빠른데 폐활량이 낮은 편이어서 심폐력도 현재는 왠지 낮을 것 같기도 해요ㅋㅋ;;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