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3학년 수업 준비방

과제 활동1. 시를 읽고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다.

작성자조선미|작성시간20.03.13|조회수853 목록 댓글 1

과제 1.

'봄'이 소재인 시 또는 노래가사를 옮겨적어서 소개하고 추천하는 글을 쓰세요.

- (오른쪽 각 반 해당하는 수업방에 누구에게 추천하는지, 추천 이유와 함께 구체적으로 쓰세요.)



1.  왜 우리는 느낌이 다를까?




- 같은 영화를 보고,

   같은 노래를 듣고,

   같은 책을 읽고,

   같은 사진을 보고   왜 우리는 느낌이 다를까?

 -내 대답

(                                                                                    )


* 참고자료1

사진을 보고 나눈 이야기 (페이스북에서 옮겨 옴) 3월 13일

 

서진: 와, 봄 느낌 물씬! 가까스로 두 팔을 벌려 껴안아 보는 너, 먼 데서 이기고 돌아온 사람아- 이성부 시의 <봄>이군요.


은영: 그래도 버들강아지 사이로 보이는 개울물, 흐르는 물소리 봄은 이렇게 우리 곁에 왔습니다. 


찬우:코로나 19로 3월 중순이 되었는데, 아직 개학을 못하고 있어요. 봄은 아직 멀기만 합니다.


참고 자료2.




감상1. 참 재미있는 시다. 선생님들은,,,


감상2. 평소에는 참 재미있는 시라고 생각했는데,


-1학년  신원준 글에서

시집 제목: 눈만 봐도 다 알아. 지은이: 박찬세.출판사: 창비교육
이 시집 선정 이유: 이 시집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먼저 책표지와 제목이었다. 먼저 책표지가 여느 다른 시집과는 다르게 딱딱해 보이지 않았고, 아주 재미있어 보였다. 그리고 "눈만 봐도 다 알아" 라는 제목이 책표지와 더불어 더 재미있을거라는 느낌을 주었다. 따라서 이 시집을 선정하게 되었다. 

시 선정 이유:
[우리도요!]
-이 시를 선정한 이유는 시의 내용이 아주 재미있었기 때문이다. 선생님은 학생들이 없으면 학교 다니기 좋다고 하고, 학생들은 선생님이 없으면 학교 다니기 좋다고 하였는데 이 구절에서 선생님과 학생의 관계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 생각해 보니 평상시에는 선생님과 학생들 모두 서로가 없었으면 하고 생각하지만 만약 성생님이나 학생 둘중에서 한 사람이라도 없으면 아주 허전 할 것 같았다. 따라서 이 시를 읽으며 아주 재미있었지만 한 편으로는 선생님과 학생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조선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0.03.15 공부가 힘든 너에게 권하는 시. 몇 해전 고3 모의고사에서 필적확인 문구로 '넌 머지않아 예쁜 꽃이 될 테니까' 라는 구절이 사용되어 유명해진 이시를 소개한다. 공부가 힘든 너에게 위로가 되고, 그 무엇이 힘든 너에게 위로가 되고 응원이 되고 싶어서 이 시를 소개한다. 박치성의 '봄이에게' 조용히 읽어 보면 추운날 따뜻한 보리차 한 잔처럼 고마운 마음이 느껴질 거라 믿는다. 이 시 한 구절이 아직 씨앗인 너희들에게 조급해하지 않도록, 불안해 하지 않도록, 곧 예쁜 꽃이 될거라는 위로를 해주고 사람들이 위로를 받을수 있다면 세상은 조금 더 따뜻해지고 살기 좋은 세상이 되지 않을까?하는 마음으로 소개한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