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검은콩 인증샷!

검은콩 맛있게 찌기 ♥

작성자49.9라도만들자♥|작성시간10.08.30|조회수6,247 목록 댓글 25

 

 1. 일단 콩을 준비합니다...  

 

 

 

 

 

2. 검은콩을 깨끗하세 씻은뒤 무게 확인 !!

(저울이 없으신 분들은  검은콩이 어느정도가 100g 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3. 검은콩이 완전히 덥히고도 남을 정도로 물을 넉넉하게 채워줍니다..

 

 

 

 

 

4. 12시간 냉장고에서 보낸뒤 불린 물은 버립니다.(드시는분들도 계시던데 전 버려요)

 

 

 

 

 

 

 

5. 검은콩을 사이좋게 두곳으로 나눠서 담았어요

(반은 일반밥솥통에 반은 오쿠통에)

 

 

 

 

 

6. 제껀 예전에 나오던 쿠쿠 밥솥입니다 ~ 초반에 검은분수쇼를 저도 한적이 있던터라 ㅋㅋ

엄마가 압력밥솥은 절대 양보를 안하시네요 ㅋㅋㅋ

 

 

 

 

 

 

 

7.  전 종이컵으로 한컵 부었어요 ^^ 그리고 나선 취사를 누룹니다  

 

 

 

 

 

 

 

 

8. 오쿠도 역시 종이컵 한컵 분량의 물을 넣고  준비 !!

(오쿠를 이용할시 물은 더 적게 넣으셔도 되요 ^^)

 

 

 

 

 

 

 

9. 오쿠에 뚜껑을 닫은 후 보양찜모드로 시작 ~

(저번에는 보양밥으로 한번 했었는데 보양찜은 어떤가 싶어서 )

 

 

 

 

 

 

10. 다쪄지기전 검은콩의 무게를 재기 위해 세팅중 ~

 

 

 

 

 

 

 11. 오쿠의 검은콩이 정말 맛있게 익었더라구요 ~~ 구수한 밤맛이 나는

(보양찜 모드로 하시면 2시간 걸려요 )

 

 

 

 

 

12. 다 쪄진 검은콩 100g 무게 측정 !!

(이정도가 찐콩 100g 입니다 ~)

 

 

 

 

 

13. 일반 식당에 가면 공기밥 나오는 그릇 아시죠 ~

거기에 가득 담으니 200g 이 되네요

( 그릇무게 올려놓고 0g 으로 세팅 해 놓고 순수 검은콩 무게입니다)

 

 

 

 

 

 

 

 

 14. 지기님처럼 락앤락 통을 사둘까 하다가 집에 사두면 엄마가 또 쓸데 없는거

샀다가 하실까봐 ^^ 그냥 평소대로 비닐랩에 담습니다...

윗줄 봉지에 담긴건 200g 씩

밑줄에 1번째는 검은콩 담고 남은거 2번째는 아침에 먹을 콩 200g 3번째는  점심에 먹을 현미 50g + 검은콩 100g

 

 

 

 

 

 

 15. 일반 밥솥으로 한건 완성된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30분 정도면 취사가 완료 됩니다.)

 

 

 

 

16. 냉동실에 빈공간을 찾아서 ㅋㅋ 넣습니다..

가끔 냉동실에 콩이 안 들어갈꺼 같으면 김치냉장고에도 냉동 기능 해 놓은곳에 가기도 해요 ^^

 

 

 

17. 전 콩을 분류할때 물을 넣지 않아요 ..

(콩이 워낙 잘 익어서 목이 메이지도 않구요 ^^)

 

 

 

* 콩이 원하는 정도로 익지 않았을 시

       -소주컵으로 한컵 정도 물을 넣어 놓고 그냥 방치합니다

       - 보통 콩은 저녁에 찌는데요 ^^ 아침에 일어나 보면 콩이 좀 덜 익었던것도

         맛있게 잘 익어 있더라고요.

       - 그리고 나선 다시 무게확인하고 봉지에 담습니다...

 

 

* 얼린 검은콩 해동시 이용하는 방법

 

    - 해동시에는 자연 해동이 제일 좋지만

    - 급하게 콩을 해동할때는 전자렌지를 사용합니다.

    - 해동 모드 해 놓고 5~7분정도 해동 하면 괜찮더라구요

    - 아니면 검은콩을 냉동실에 꺼내서 먹기 30분 전쯤에 밥솥에 넣어요 봉지채로

       그러면 자연스럽게 콩도 데워지고 해동도 되요 ~~

 

 

보너스 사진 ~~

제가 고구마를 구울때 사용하는 해피콜직화오븐

두부를 구워 먹기도 하죠 ㅋㅋ 약불로 기름없이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맑은시냇물 | 작성시간 12.01.31 콩도 맛있겠지만 마지막사진 ㅠㅠ 군침도네요..
  • 작성자서민애정촌 | 작성시간 12.02.13 화이팅하세요^^
  • 작성자천하장사 | 작성시간 12.09.18 한끼에 100g람이 정석인가요? 250~300g으로 알고있었는데??? 햇깔리네요 ~ 누구대답좀.. 그리고 100g당 삶은 검은콩 칼로리도 알려주실분없나요?
  • 답댓글 작성자명이 | 작성시간 12.09.21 한끼 정량은 자신이 천천히 20분간 먹은 양을 기준으로 합니다. 위장이 크신 분은 많이 드시는게 오히려 효과적이죠. 배고파서 다른거 먹게 되거나 폭식하게 되면 안됩니다~^^*
  • 작성자천하장사 | 작성시간 12.09.25 오늘 엄마가 망쳤어요..제가 할라고했는데 ㅠㅠ 하루동안 냉장고에서 뿔리고 엄마가 압력밥솥에 물을 한강으로 넣어서
    밥솥터질뻔.ㅋ 그래도 먹었는데 아침에..포만감은 좋은데 천천히 20분동안 먹기 힘드네요..그래도 화이팅!해서 꼭 살빼고싶어용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