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탄광에서 일해본적 있는분

작성자ㅅㅈㄱ딪ㄱ| 작성시간26.06.18| 조회수0| 댓글 20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스마트티비 작성시간26.06.18 집안이 광산집안이고 전공도 광산이고 첫회사 광산장비 회사입니다.

    탄광은 국내 두개 남았고 점진적 폐쇄가 국가정책입니다. 삼척 태백 두개 남았습니다.

    탄광 아니고 단순 광산이라면 국내 대부분의 광산 80% 이상이 석회석광산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ㅅㅈㄱ딪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8 오오 그렇군요...그런곳도 알바를 쓰긴하나요??
  • 답댓글 작성자 스마트티비 작성시간26.06.18 ㅅㅈㄱ딪ㄱ 가아끔 쓰긴하는데 쓸일이 거의없어요. 일단 갱내 작업을 하는데 알바식의 구조는 불가능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ㅅㅈㄱ딪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8 스마트티비 4년전에 안으로 들어가진 않고 탄광을 나르는 알바를 했다고 하는데 그것도 불가능 한 일인가요??
  • 답댓글 작성자 스마트티비 작성시간26.06.18 ㅅㅈㄱ딪ㄱ 아 아마 선별작업이나 외부에서 하는거정도는 할수 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ㅅㅈㄱ딪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8 스마트티비 그럼 그 선별작업이나 외부작업은 보통 어느 연령대가 하나요?ㅎㅎ주변에 허세가 심한 어린놈이 있는데 이새키가 20대초반때 탄광에서 일했다고 허풍을 떨어서 진짜인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하네요 ㅋㅋ
  • 답댓글 작성자 스마트티비 작성시간26.06.18 ㅅㅈㄱ딪ㄱ 뭐 허풍떨게 있을까요.. 지금은 할머니들이나 힘쓰는거면 힘있는 할아버지급이 하는 정도입니다.

    광산 일하시는 분들이 원래 허세가 심해요 반타작으로 들으시면됩다
  • 답댓글 작성자 ㅅㅈㄱ딪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8 스마트티비 아 광산에서 일하는애도 아니에요ㅋㅋㅋ그럼 우선 그런작업들은 어르신들이 많이 하는거죠??
  • 답댓글 작성자 스마트티비 작성시간26.06.18 ㅅㅈㄱ딪ㄱ 지금은 그렇죠 젊은 사람들이 광산 많이 갈리가없으니..ㅎㅎ.. 전공살려 취업하는 어린친구든 있긴한데 현장관리직하지 몸쓰는 일 잘안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ㅅㅈㄱ딪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8 스마트티비 감사합니다ㅋㅋ그럼 스마트티비님이 보시기엔 저 친구 말이 진실일 확률이 몇퍼인가요..?ㅎㅎ...4년전에 탄광 밖에서 운반하는 일을 알바로 했다고 하는데 워낙 허풍이 심해서...
  • 답댓글 작성자 스마트티비 작성시간26.06.18 ㅅㅈㄱ딪ㄱ 충분히 할만한일입니다 거기에 운반이라 하시니 운수업자통해서 트럭으로 막장가서 돌만 실어나올수도 있구요

    물론 가정은 석탄 광산이 아닐때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ㅅㅈㄱ딪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8 스마트티비 03년생인데 그렇게 어린애들도 하나요?ㅋ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 스마트티비 작성시간26.06.18 ㅅㅈㄱ딪ㄱ 어... 할수는 있는데... 출신이 어디길래 광산을 드가죠..
  • 답댓글 작성자 ㅅㅈㄱ딪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8 스마트티비 아마 서울도시쪽에서 자란놈이에요ㅋㅋㅋ제 생각은 허풍같은...~운반은 수레로 나르지는않죠?
  • 답댓글 작성자 스마트티비 작성시간26.06.18 ㅅㅈㄱ딪ㄱ 부모님이 광산일하신다면 알바삼아 허드렛일정도하러 들어가는거이지 않을까 싶네요 나이가 그람 많아야 24인데 전공아니면 자격증도 없을거고 해뵈야 1종보통으로 트럭정도 몰텐데 그럼 할수있는게; 그냥 일은 한거 맞는거 같고...


    드라마같은 이야기를 했다면 간접적으로 봤거나 들은 이야기일거에요
  • 답댓글 작성자 스마트티비 작성시간26.06.18 ㅅㅈㄱ딪ㄱ 석탄광산은 기차레일같은거에 바구니같은거 쓰긴합니다..

    석회석 광산은 자질구레한 사람 손 가는 정도의 양은 별 취급도 안해요
  • 답댓글 작성자 ㅅㅈㄱ딪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8 스마트티비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ㅎㅎ^^아마 들은 이야기같은..~
  • 답댓글 작성자 스마트티비 작성시간26.06.18 ㅅㅈㄱ딪ㄱ 뭐 진짜 알바했을수도 있고ㅎㅎ 어린친구들한테는 경험적으로 상상도 하기힘드니까요^^;;

    요즘 광산 현장이 자연이라 그렇지 장비 최신화가 정말 잘되어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ㅅㅈㄱ딪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2 스마트티비 저 하나만 더 물어봐도 될까요?...갱내작업 제외하고 외부에서 하는 비교적 간단한 일을 하는 사람들을 구할 때...보통 어떻게 구하나요..?ㅋㅋ알바몬 같은 어플을 쓰는지....궁금합니다..ㅋ...
  • 답댓글 작성자 스마트티비 작성시간26.06.23 new ㅅㅈㄱ딪ㄱ 그건 잘모르겠네요.. 그냥 지인통해 가거나 그럴거같은데요.. 보통 동네에서 구하거나 그럴 알바고 젊은 사람들 안오는 알바라 알바몬 같은데 올리지는 않을거같아요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